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코로나 공기감염 마스크 관련주 움직일까

by 주소남 2020. 7.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2개국 과학자 239명이 세계보건기구(WHO)에 코로나19의 공기 전파 가능성을 제기하면서 예방 수칙 개선을 촉구하는 공개 서한을 보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 공기감염은 가능하지 않고, 비말 감염이 주를 이룬다는 전문가들의 의견과 반대되는 것으로, 이 때문에 오늘 주식시장에서 마스크 관련주들이 움직일 수 있을지 주목 받고 있습니다.(아래 마스크 관련주 표로 정리된 자료 있습니다.)



     

    코로나 공기감염

     

     

    미국 '뉴욕타임스'는 4일 현지시간, 239명의 과학자들이 공개 서한을 통해 작은 비말 입자가 공기 전파를 통해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다는 증거를 간략하게 밝히고 예방수칙 수정을 요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최근 더운 여름날씨에 국내 마스크 시장에서 비말차단 마스크 구하기가 힘들어졌는데, 당분간은 코로나 공기감염 우려로 인해 KF 인증 마스크가 다시 한 번 주목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01

     

    코로나 공기감염을 주장하는 과학자들은 다음주 이 서한을 과학 저널에 개재할 계획인데, 실내에서 떠다니는 작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입자에 의한 코로나 공기감염 가능성을 우려해 환기가 잘 이뤄지지 않는 혼잡한 공간에서 이뤄지는 공기전파가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의 중요한 요소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검정 마스크

     

    때문에 특히 코로나19 환자를 돌보는 의료인들은 가장 작은 호흡기 방울도 걸러내는 N95 마스크가 필요하다고 지적하면서 학교와 요양원, 주거지 및 사업장의 환기 시스템은 재순환 공기를 최소화하고 강력한 새 필터를 추가해야 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식약처 허가 마스크

     

    만일 위의 재료가 오늘 주식시장에서 크게 부각된다면 기존의 마스크 관련주 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청정, 환기 시스템 사업을 하는 업체들(ex 벽산, 아모그린텍 등)도 부각될 수 있을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앤코스 KF94 마스크

     

    코로나 공기감염을 주장하는 과학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실내에서 마스크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그동안 WHO, 세계보건기구는 기침과 재채기를 통해 방출되는 큰 침방울에 의해 코로나19가 감염되고, 대부분 큰 침방울은 바닥에 빠르게 떨어지기 때문에 코로나 공기감염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

     

    마스크

     

    하지만 과학자들이 본격적으로 코로나 공기감염을 주장하고 나섰고, 실제로 마스크 착용률이 낮은 해외에서는 감염경로를 모르는 감염이 지속되고 있어, 코로나 공기감염에 대한 우려는 지속적으로 나왔던 상황입니다.



     

    인가드 마스크

     

    베네데타 알레그란치 WHO 감염통제국장은 "특히 지난 몇 달 동안 우리는 '코로나 공기감염 가능성도 고려하고 있지만 견고하고 명백한 증거에 의해 뒷받침되지는 않는다'는 것을 여려 차례 밝혀왔다. 이에 대한 강한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핑크색 마스크

     

    지난 4월에도 전문가 36명이 세계보건기구에 코로나 공기감염 증거가 누적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예방 수칙을 고쳐야 한다고 촉구했고, 당시에도 마스크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보인 적이 있습니다.

     

    코로나 마스크

     

    현재는 코로나 공기감염에 대한 정확한 증거가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곧 과학 저널에 개재할 계획이기 때문에 당분간 마스크 관련주에 대한 기대감은 지속적으로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

     

    코로나 마스크 관련주는 일전에 [카드뉴스] 우한폐렴 마스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세먼지) 포스팅에서 소개한 적이 있는데, 아래 보기 좋게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Alt + F키로 검색 가능)

     

    마스크 관련주

     

    종목명 비고
    오공(045060) 미세먼지 마스크 및 방진마스크를 만들어 판매
    국제약품(002720) 마스크 생산 및 판매
    케이엠제약(225430) 뽀로로 어린이 마스크 및 Neo Care 황사마스크 제조 및 판매
    케이엠(083550) 미세먼지, 황사용 마스크 브랜드 닥터퓨리를 통해 미세먼지 마스크 판매
    웰크론(065950) 미세먼지 마스크 판매
    모나리자(012690) 미세먼지 마스크 판매
    케이피엠테크(042040) 향균섬유 산업에서 미세먼지 관련 마스크 제조 및 판매
    락앤락(115390) KF94 인증 퓨어돔 마스크 판매 업체
    JW중외제약(001060) 미세먼지용 마스크 '좋은숨황사방역마스크' 판매
    보령제약(003850) 관계사인 보령컨슈머를 통해 '5Why 미세먼지 마스크' 판매
    동화약품(000020) 황사용 마스크 판매
    유한양행(000100)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해피홈 황사마스크' 판매
    동아쏘시오홀딩스(000640) 미세먼지 마스크 '더스논' 판매
    삼일제약(000520) KF80, KF94 마스크 판매
    동성제약(002210) 아동용 미세먼지, 황사 마스크인 '메디가드 마스크' 판매
    일동제약(249420) 어린이 미세먼지 마스크 '푸른숲 마스크' 판매
    레몬(294140) 협력사 '숨랩'을 통해 여름용 국산 덴탈마스크 판매하며 KF94, KF80 마스크용 나노필터와 기능성 나노멤브레인 생산 업체
    톱텍(108230) 레몬의 최대주주로 '에어퀸' 마스크 제조 및 판매 업체
    에스디생명공학(217480) SD더조은 황사 마스크' 판매 업체

     

    이번주는 코로나 공기감염 가능성으로 인해 그동안 조정세를 받았던 마스크 관련주들이 어떤식으로 움직이는지 체크해 보면 조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