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한화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검토 주가는?

by 주소남 2020. 8. 1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장마감 후 한화가 두산인프라코어(042670) 인수전에 참여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 매체가 보도하면서 두산인프라코어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건설중장비와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건설기계와 관련하여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 채널 역량과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하는 기업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출처 : 두산인프라코어 홈페이지>

     

    엔진 사업에서 최신 배기규제를 만족하는 친환경 소형 엔진에 대하여 Bobcat으로의 안정적 공급 및 국내외 농기계, 지게차 업체로의 공급 확대를 진행하고 있는데, 두산그룹이 두산인프라코어를 매각한다는 소식 때문에 매각주로 움직임을 가져가는 종목입니다.



     

    오늘 장마감 후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화그룹은 두산인프라코어 인수를 위해 두산중공업과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고, 엔진 사업 부문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엔진 사업

    <두산인프라코어 엔진 사업, 출처 : 두산인프라코어 홈페이지>

     

    한 관계자는 "엔진 사업 부문과 밥캣 부문 인수에 한화그룹이 큰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안다. 아직 실사 등 구체적인 단계는 아니지만 조만간 예비입찰과 본입찰 등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위의 차트는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중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점차 낮추어가다가 지난 7월초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했지만 이후에도 상승추세를 이어나갔습니다.



    당시 저점과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7,1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만일 상승했다가 이 부근을 지키지 못하고 내려온다면 추세가 깨질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하는 자리이고, 손절라인을 조금 더 낮추어 본다면 아래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시간외거래

     

    두산인프라코어는 한화에 피인수 기대감으로 인해 오늘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기 때문에 내일 갭상승 출발할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높습니다.

     

    내일 갭상승하게 되면 재차 이전에 이탈한 1차 추세선을 재돌파하는지 여부와 돌파 후 이를 지지해주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주식

     

    두산인프라코어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와중에 한화에 대한 피인수 기대감으로 다시 매각주로 움직일 모멘텀은 나와준 것으로 보입니다.



    7,800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차트상으로도 재차 강한 시세가 나올 수는 있는 구간이지만 그간 저점 대비 워낙 많이 올라온 것도 사실이기에, 이번 모멘텀으로 인한 변동성에 적절히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 사업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 사업, 출처 : 두산인프라코어 홈페이지>

     

    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2분기 1,54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시장 전망치를 웃돌았고, 중국 시장 등에서 영업이 크게 늘어났으며, 중국 내 대규모 홍수 사태로 인해 인프라 복구 수요가 높다는 것도 긍정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건설기계 시장에서 1위의 기업인 만큼 두산인프라코어 매각 눈치싸움이 지속되고 있어, 주가도 변동성이 강할 수 있으니 유의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