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만도 NASA(나사)와 코로나19 인공호흡기 개발

by 주소남 2020. 8. 25.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잘 알려진 만도(204320)NASA(나사)와 코로나19 인공호흡기 개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을 전망입니다.

     

    만도는 2014년 (주)한라홀딩스의 자동차부품 제조, 판매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자동차 제동장치와 조향장치, 현가장치, 블랙박스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부품 전문 제조회사로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주식회사입니다.

     

    만도 나사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가 주요 매출처이고 지난해 기준 이들 거래처에 대한 매출액이 약 59%, 북미거점 OEM에서 19%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이런 만도가 미국 항공우주국(NASA)와 함께 코로나19 환자용 인공호흡기 개발에 나선다고 합니다. 만도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하여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NASA

    <출처 : NASA 홈페이지>

     

    만도는 어제, "최근 NASA 산하 로켓추진연구소로부터 인공호흡기 공동개발 및 제조, 공급 권한을 확보했다"고 밝혔고,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 물량을 다 소화하지 못한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로켓추진연구소는 중환자용 인공호흡기를 개발하여 세계 각국에 공급하는 '바이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한 인공호흡기를 생산,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세계 28개 기업에만 부여했는데, 이 중 우리나라 기업으로는 유일하게(동북아 포함) 만도가 포함된겁니다.



     

    중국과 일본 기업 중에는 나사의 인공호흡기 개발 참여 기업이 없기 때문에, 괜히 어깨가 으쓱해지는 소식입니다.

     

    만도

    <출처 : 만도 홈페이지>

     

    만도는 NASA와의 코로나19 인공호흡기 개발 협업이 확정된 후 인공호흡기 개발에 착수한 상태로, 병원에 설치된 기존 인공호흡기가 아니라 환자가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어, 평상시 비상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휴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수면 무호흡증(코골이) 환자를 위한 양압기(공기주입기) 개발도 진행중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나타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인공호흡기

     

    만도는 이번 NASA와의 코로나19 인공호흡기 개발을 계기로 의료기기 산업에 대한 투자를 늘린다는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 내 기압을 조정하여 외부 바이러스 등이 침투하지 못하게 하는 장치도 개발할 예정이어서 과연 만도가 코로나로 인한 주가 상승 모멘텀까지 가져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만도 시간외거래

     

    만도는 이같은 소식으로 인해 시간외 거래에서 강한 움직임을 가져간 것으로 보입니다.

     

    만도 주가

     

    만도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테슬라 주가 폭등 영향으로 인해 국내에서 자율주행차, 전기차, 수소차 관련주가 부각되면서 만도 주가도 강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최근 증시 조정과 함께 만도 주가도 조정세를 보였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 자리였고, 지지라인을 딛고 나사와 코로나19 인공호흡기 개발 소식으로 인해 주가 상승 모멘텀이 생겼기 때문에 당장 오늘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만도 주식

     

    다만 만도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상승시 어느 정도 거래량이 실리면서 위의 중장기 매물 저항을 소화해주어야 이번 나사와의 코로나19 인공호흡기 개발 모멘텀이 제대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