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박원순 테마주 우리조명 주가 4.15 총선에도 반응할까

by 주소남 2020. 2. 4.

목차

    우리조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날이 부쩍 추워졌습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 때 박원순 테마주로 움직였던 우리조명(037400) 입니다.

     

    우리조명은 풍우실업 주식회사로 설립된 기업으로 97년 우리조명 주식회사를 흡수합병 후 우리조명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LED 조명사업과 LED 홈조명, LED 스포츠 조명, LED 상업조명, 가정요 일반조명 및 부동산 임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조명 홈페이지

    <출처 : 우리조명 홈페이지>

     

    조명 사업 외에도 연결 종속회사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및 식물공장, 나노섬유 기능성 원단 사업과 LED BLU, LED SET TV 조립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조명은 한 때 윤철주 대표이사가 박원순 서울 시장과 단국대 대학교 동문이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박원순 테마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리조명 주가

     

    위의 차트는 박원순 테마주 우리조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초 저점을 확인한 이후 비교적 강한 상승을 보이면서 주가가 올라오고 있다가 최근 해외증시 불안 등으로 인해 주가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1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어제 일시적으로 이탈했고, 추세선은 매일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곧 반등이 나와주어야 주가가 안정적으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홈조명

    <우리조명 홈조명, 출처 : 우리조명 홈페이지>

     

    현재 추세선은 1,23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도 이 근방에 있는데,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11월부터 이어져오던 단기 추세선을 이탈함과 동시에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면서 단기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그나마 1,065 부근까지 어느 정도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스윙 관점으로 전환해 1,1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단기 손절라인은 1,065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조명 주식

     

    우리조명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1,2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지난주 윗꼬리를 강하게 남기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봉이 나온 후 이번주도 약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가 아래로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를 딛고 올라선다면 최근 전고점 이상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여력이 있습니다.

     

    스마트 조명

    <우리조명 스마트 조명, 출처 : 우리조명 홈페이지>

     

    다만,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다고 해도 하락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우리조명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 싶으신 분들은 하락에도 대비해야 하는데, 중장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1,000 부근으로 설정하되, 1,1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방식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현재 기보유자들은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지 않아야 1,000 부근의 손절라인에서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비중 조절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조명은 지난해 3월까지만 하더라도 실적 악화로 인해 감사보고서 제출이 미뤄지면서 주가가 급락하기도 했지만 다행히 지난해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박원순

     

    다만, 그동안 악화된 실적으로 인해 부채비율이 적정범위 이상 올라가있고, 박원순 시장은 직접적으로 4.15 총선에 기여하지 않기 때문에 정치테마 모멘텀도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물론 한 번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인 종목은 다른 정치인과도 연관되어 움직이는 경우는 존재하나, 막연히 이를 기대하기 보다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