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돼지열병 관련주식 우리손에프앤지 주가, 다른 관련주 동향은?

by 주소남 2020. 2. 2.

목차

    우리손에프앤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돼지열병관련주식 우리손에프앤지(07356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손에프앤지는 양돈과 한우 등의 다양한 축산업을 하는 기업으로 양돈 부문이 주력 사업이며, 10개의 종속기업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우리손에프앤지 홈페이지

    <출처 : 우리손에프앤지 홈페이지>

     

    세계 최고 수준의 종돈 개량 기술을 보유한 Hendrix Genetics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생산성이 매우 뛰어나면서 국내 사육환경과 식육문화에 특화된 한국형 종돈을 직접 개량하고 있습니다.



    우리손에프앤지는 돼지열병 관련주식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고, 일전에 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ASF)[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포스팅을 통해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리손에프앤지 주가

     

    위의 차트는 돼지열병 관련주식 우리손에프앤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흐름을 보이고 있고, 최근 우한 폐렴으로 인해 전세계 증시가 휘청거리면서 우리손에프앤지 주가도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현재가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는 분들은 유의할 필요가 있는 위치입니다.

     

    우리손에프앤지 돈육 사업

    <우리손에프앤지 돈육 사업, 출처 : 우리손에프앤지 홈페이지>

     

    현재 추세가 무너지면서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는 구간이기 때문에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어서 진입보다는 손절라인을 설정해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상승시 1,990 부근 위로 이동평균선 저항 및 단기 저항이 약하게 있다는 점 정도만 체크할 수 있고, 나머지는 주봉차트를 보고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손에프앤지 주식

     

    우리손에프앤지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2018년말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11월 이탈했고, 이후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면서 상승을 억제시킨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로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하락시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었는데, 지난주 한 주동안 약 -12.69% 가량 주가가 하락하면서 지난해 8월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마저 이탈했습니다.

     

    우리손에프앤지 신재생에너지 사업

    <우리손에프앤지 신재생에너지 사업, 출처 : 우리손에프앤지 홈페이지>

     

    그나마 주봉차트상 1,56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있으나, 지난주 추세선을 이탈한 것과 최근 증시 흐름이 좋지 않다는점, 지난해 3분기까지 실적이 2018년 3분기까지 실적에 비해 줄어들었다는 점 등은 약점으로 꼽히기 때문에 상황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거나, 평단가가 낮다면 1,56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겠지만, 단기적으로는 하락이 나올 때 비교적 강하게 내려올 우려가 있으니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