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돼지열병 관련주 옵티팜 주가 반등할까(Feat. 돼지열병 관련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1. 19.

목차

    옵티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돼지열병 관련주 옵티팜(153710) 입니다.

     

    옵티팜은 동물관련 사업과 인체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지난 2018년 10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기업으로, 당시 10월 26일 신규상장 주식 옵티팜(153710) 공모가 위로 올라설까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옵티팜은 동물질병진단사업과 동물약품사업 및 박테리오파지 사업을 하는데, 인체 사업 중 미니피그를 이용한 이종장기와 VLP백신, 인체진단키트 연구 개발을 주축으로 생명공학 부문에서도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돼지열병 관련주

     

    옵티팜은 동물병진단 사업을 하고, 김현일 대표이사가 아프리카돼지열병 전문가로 알려지면서 돼지열병 관련주로 움직이며, 일전에 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ASF)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다른 돼지열병 관련주는 이전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옵티팜 주가

     

    위의 차트는 돼지열병 관련주 옵티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10월 이탈한 이후 상승이 나오다가도 추세선 저항으로 인해 윗꼬리를 남기고 내려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최근까지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흐름을 이어오다가 지난주 서서히 반등하고 있는데 9,26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추세 저항선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거래량을 동반해 소화시켜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옵티팜 VLP 백신

    <옵티팜 VLP 백신, 출처 : 옵티팜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거래량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락시에는 데이트레이딩일 경우 10일 이동평균선을 손절라인으로, 일반적인 단기 관점이라면 8,500 부근이나 8,2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이며, 본인의 평단가나 추가진입 여력에 따라 손절라인을 다르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

     

    차트상 이탈하면 위험한 자리는 우선 8,500 부근입니다. 단, 간혹 약한 매물대를 딛거나 전저점을 딛고 올라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고려한다면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두고 8,2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도 바람직 할 수 있습니다.

     

    옵티팜 주식

     

    옵티팜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2018년 10월 상장 이후 현재까지 65주가 지났으며, 2018년 말부터 생성된 중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8월 이탈한 이후 이 추세선이 강한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 추세 저항선은 현재 11,3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부터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이부근을 중장기 1차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옵티팜 VLP백신

    <옵티팜 VLP백신, 출처 : 옵티팜 홈페이지>

     

    하락시에는 최근 전저점 부근인 8,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거나, 옵티팜의 최저점인 7,4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는데, 역시 본인의 평단가나 추가진입 여력에 따라 손절라인을 달리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옵티팜은 아쉽게도 지난해 3분기까지 적자를 기록하고 있었고, 지난 한 해 실적은 적자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옵티팜 메디피그

    <옵티팜 메디피그, 출처 : 옵티팜 홈페이지>

     

    다만 바이오주 특성상 어느 정도 적자는 감안한다고 보았을 때, 기대감이 큰 것은 사실입니다. 특히 최근 돼지 유전자 이종장기이식을 위한 형질전환 복제돼지 및 이의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하는가 하면 신규한 장알균 특이 박테리오파지 EF5 및 이를 포함하는 항균 조성물 등에 대한 특허를 신규 취득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도 돼지열병은 진행중입니다. 최근 파주 민통선 안에서 발견된 야생멧돼지 폐사체 3개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바이러스가 검출되는 등 아프리카 돼지열병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도 언제든 부각될 수 있어, 기대감은 좋은 주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