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한한령 해제 수혜주 제이콘텐트리

by 주소남 2020. 7.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비가 오는 시원한 주말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한령 해제 수혜주 제이콘텐트리(036420) 입니다.

     

    제이콘텐트리는 일간스포츠 신문의 발행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다가 이후 계열사관리 등 지주 사업,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제이콘텐트리

    <출처 : 제이콘텐트리 홈페이지>

     

    중앙일보 계열사로 JTBC와 관련된 방송이나 영상 콘텐츠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최근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주가가 강한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메가박스 영화관을 운영하고, JTBC 콘텐츠 사업 등을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미디어 관련주나 컨텐츠, OTT 관련주 등으로 움직이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이콘텐트리 주가

     

    위의 차트는 한한령 해제 수혜주 제이콘텐트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V자 반등을 보인 이후 저점을 조금씩 낮추면서 주가가 우하향하다가 최근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주가가 일시적으로 강한 반등 추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120일 이동평균선과 매물대 저항 등으로 인해 지난주 후반 이틀 연속 음봉을 보였고, 이 때문에 단기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는 있으나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 위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이콘텐트리 드라마

    <제이콘텐트리 드라마, 출처 : 제이콘텐트리 홈페이지>

     

    제이콘텐트리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3월 중순 이후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 내지는 서서히 접근이 가능한 위치인데, 추세선은 현재 28,9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데, 만일 주가가 3만원 아래로 내려올 경우에는 위로 매물대 저항을 다시 소화해야하는 거래량이 실려야 하는 만큼, 되도록 6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조정이 나오지 않아야 주가가 비교적 빠르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이콘텐트리 주식

     

    제이콘텐트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지난주 장대 양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과 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고, 지난주에는 고점 부근에서 조정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등 추세가 기대되는 자리이기는 하지만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최근 모멘텀이었던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다시 거론되어 거래량이 실려야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콘텐트리 메가박스

    <제이콘텐트리 영화관 사업 메가박스, 출처 : 제이콘텐트리 홈페이지>

     

    만일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28,600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27,5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3만원 아래나 추세선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27,5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제이콘텐트리는 올해 1분기 적자를 기록했고, 2분기 역시 적자 기조가 이어질 수 있어 지난해에 비해 실적이 크게 흔들릴 우려가 있어 중장기 전망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