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화장품 관련주 제이준코스메틱 날아오를까

by 주소남 2020. 7.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품 관련주 제이준코스메틱(025620) 입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국내외에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최대주주는 제품을 중국으로 유통시키는 에프앤리퍼블릭이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제이앤오와 상해걸군 화장품 유한공사, 제이준에이치앤비 등이 있습니다.

     

    제이준코스메틱

    <출처 : 제이준코스메틱 홈페이지>

     

    지난해 8월 경영 효율성 제고 및 재무구조 개선을 위하여 '마스크팩제조' 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한 '제이케이엠' 지분을 콜마스크에 양도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인해 화장품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는데, 제이준코스메틱도 화장품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좋은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이준코스메틱 주가

    위의 차트는 화장품 관련주 제이준코스메틱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이 추세선을 4월말 이탈했고, 이후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 가다가 최근 6월말 저점 확인 후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화장품 관련주가 거론되면서 제이준코스메틱 주가도 날아오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지만 120일 이동평균선 저항을 뚫고 이를 지지해주어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이준코스메틱 화장품 사업

    <제이준코스메틱 화장품 사업, 출처 : 제이준코스메틱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최근 저점과 3월 중순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2,51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세선 이탈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으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이보다 손절라인을 조금더 짧게 잡는다면 6월 말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단기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제이준코스메틱 주식

    제이준코스메틱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는 큰 틀에서 매물대 저항이 강한 위치이지만 지지난주 양봉에 이어 지난주 양봉으로 5주, 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것은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여전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기는 하지만 주봉차트상 상승추세가 이어진다면 4,000원대는 재차 목표가로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제이준코스메틱 유통

    <제이준코스메틱 유통, 출처 : 제이준코스메틱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2,470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크게 차이나지 않는데, 평단가가 낮거나 현재가 대비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화장품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격으로 움직임이 있는 종목입니다. 중국과의 관계개선, 북미간의 외교 등에 따라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제이준코스메틱과 같은 화장품 관련주들은 지속적으로 해외 외교 동향을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