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화장품 관련주 잉글우드랩(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6. 14.

목차

    잉글우드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품 관련주 잉글우드랩(950140) 입니다.

     

    잉글우드랩은 화장품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화장품의 OEM과 ODM 제조를 주된 영업 활동으로 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의 단순 주문 생산(OEM)을 수행하기보다 보유한 처방을 고객사에 적극 제시하는 자체 연구개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잉글우드랩 홈페이지

    <출처 : 잉글우드랩 홈페이지>

     

    원료에 대한 규제여부와 공급가능 국가 등을 판단해주는 소프트웨어를 도입하여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고객사에게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평판이 높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잉글우드랩은 화장품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최근 시진핑 방한에 따라 화장품관련주들이 움직이면서 관련 영향을 받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잉글우드랩을 제외한 다른 화장품관련주는 일전에 정리한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잉글우드랩 주가

     

    위의 차트는 화장품 관련주 잉글우드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저점을 꾸준히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진핑 방한 관련 이슈가 있어, 화장품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였는데, 잉글우드랩 또한 이러한 영향을 조금은 받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잉글우드랩 스킨케어

    <잉글우드랩 스킨케어, 출처 : 잉글우드랩 홈페이지>

     

    현재 기술적으로는 5,53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고, 아래로 추세선은 5,01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반등이 가능할 수 있겠지만,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잉글우드랩 주식

     

    잉글우드랩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주봉차트상으로도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최근 60주 이동평균선에 이어 120주 이동평균선 저항까지 돌파했습니다.



    위로 5,58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 상승시 이를 돌파해야 더 강한 상승 추세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잉글우드랩 하이브리드 뷰티

    <잉글우드랩 하이브리드 뷰티, 출처 : 잉글우드랩 홈페이지>

     

    단, 그동안 조정다운 조정 파동이 없었기 때문에, 서서히 조정 파동에 대한 우려도 있는데, 조정 파동이 나올 경우, 중장기적으로 4,360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잉글우드랩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57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그 아래 4,36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잉글우드랩 일반의약품

    <잉글우드랩 일반의약품, 출처 : 잉글우드랩 홈페이지>

     

    잉글우드랩은 지난 2018년까지는 적자 기조를 유지했지만, 지난해 실적이 턴어라운드 한 이후 올해 실적은 지난해에 비해 긍정적일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화장품 관련주는 시진핑 방한, 일본 불매운동 등의 영향으로 인해 모멘텀을 받을 수 있는 테마이기 때문에 화장품관련주로 움직이는 잉글우드랩도 주목해 볼만 합니다.

     

    단, 위에서 언급했듯이 3월 저점 이후 조정파동 다운 조정파동 없이 주가가 올라왔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지점은 최대한 이탈하지 않고 조정이 나와야 주가가 반등할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 유무는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