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큐셀 거래재개 가능성은?

by 주소남 2020. 6.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 3월 중순 이후 감사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에 해당되어 거래정지 중인 이큐셀(160600) 입니다.

     

    이큐셀은 진공, 플라즈마 기술과 반도체 후공정 기술, 초고정밀 Align 기술 및 특수 이송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및 에너지 산업 분야의 공정 장비 개발 및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이큐셀

    <출처 : 이큐셀 홈페이지>

     

    디스플레이 분야의 어플리케이션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저온 투명전극 증착 기술을 개발하여 해외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 업체에 공급중이며, 올해 초까지만 해도 '에스엔텍비엠'이라는 종목으로 거래되었습니다.

     

    이큐셀 의견거절

     

    하지만 감사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현재 거래정지 중으로, 현재는 개선기간을 부여 받아 개선기간 종료인 10월 8일 후 상장폐지 여부 결정일까지 거래정지 기간이 늘어난 상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큐셀 주가

     

    위의 차트는 이큐셀 주가 일봉차트인데, 현재 거래정지 중이기 때문에 일봉차트는 물론, 주봉차트도 따로 분석할 필요성은 없습니다.

     

    이큐셀은 3월 중순 이후 거래정지가 되고나서 대표이사가 변경되고, 다행히 개선계획서를 코스닥 시장본부에 제출했으며, 코스닥 시장본부가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앞으로 남은 10월 8일까지 이큐셀이 개선계획을 착실히 이행한다면, 이후 다시 한 번 거래소의 결정에 따라 거래재개와 상장폐지의 갈림길에 서게 됩니다.

     

    이큐셀 주식

     

    이큐셀은 지난해 10월 전자파 차폐제 제조전문업체 에스엔텍비엠(1606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포스팅에서 분석글을 작성했는데, 당시 차트에도 표시되어 있다 시피 2430 부근 이탈시 손절라인을 잡았는데, 현재는 이 때 당시 주가 대비 무려 8토막 가까이 주가가 하락해있습니다.



    거래정지 중 에스엔텍비엠에서 이큐셀로 사명이 변경되었고, 대표이사가 변경되었으며, 이외에는 전환사채 관련 내용만 있습니다.

     

    이큐셀 개선기간

     

    이큐셀은 개선기간 종료 후 7일 이내에 개선계획 이행내역서와 개선계획 이행결과에 대한 전문가의 확인서 등을 제출해야하고, 관련 서류 제출일부터 15일 이내 기업심사위원회 개최 후 주권 상장폐지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때문에 이큐셀이 거래재개 된다고 하더라도 빨라야 11월 쯤입니다. 부디 이큐셀로 인해 손실 중이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거래재개되어 다시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