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원익피앤이 주가 반등이 필요한 지점

by 주소남 2021. 6.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원익피앤이(131390) 입니다.

    <출처 : 원익피앤이 홈페이지>

    원익피앤이는 어떤 기업?

    '원익피앤이'라는 종목이 생소할 수 있는데, 원익피앤이는 피앤이솔루션이 원익홀딩스에 인수되면서 지난달 사명이 '원익피앤이'로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원익피앤이 배터리 솔루션, 출처 : 원익피앤이 홈페이지>

    원익피앤이는 2차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와이즈웍스와 PNE SOLUTION HUNGARY KFT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최근 피앤이이노텍과 합병 완료)

     

    2차전지 장비 매출 비중이 거의 90%에 달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로 움직이며, ESS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원익피앤이 주가 전망

    위의 차트는 원익피앤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월 중순 이후 단기 고점을 형성했고,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면서 우하향 하락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중순부터 다행히 단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반등하고 있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한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장중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습니다.

    <원익피앤이 배터리 셀, 출처 : 원익피앤이 홈페이지>

    하락시에는 우선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을 깨지 않는 것이 좋고, 깬다고 하더라도 전저점 부근만 지켜준다면 재차 반등의 가능성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성향에 따라 추세선이나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익피앤이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양봉으로 볼리저밴드 하단을 딛고 주가가 올라왔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 부담을 소화하지 못할 경우, 장중 상승이 나오더라도 윗꼬리를 달고 하락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익피앤이 배터리 모듈, 출처 : 원익피앤이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1차적으로 전저점인 18,50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아야 합니다.(중장기 관점시)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다면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5,800원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출 수 있겠지만, 비중이 높은 분들은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15,800원 부근 위에서 반등이 나올 때 재진입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주가가 반등하면서 저점을 1차적으로 확인하기는 했지만, 완벽한 상승이 나오기 위해서는 최근 나오는 하락파동이 최소한 전저점 위에서는 멈추어야 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단기간 주가 반등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시스템이란 말을 들어보셨을겁니다. ESS는 Energy Storage System의 약자로, 에너지저장시스템 혹은 전력저장장치라고 불립니다.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그리드가 각광을 받으면서, 생산되는 에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