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소개해드렸던 일진 계열 그룹사들의 지주회사인 일진홀딩스(015860) 입니다.
일진홀딩스는 타 회사의 주식취득을 통해 실질적인 지배권을 행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주 수입원은 자회사 등으로 부터 받는 배당수익이나 브랜드로열티 등이 있습니다.
<출처 : 일진홀딩스 홈페이지>
즉, 일진홀딩스의 주가 상승과 하락은 자회사들의 실적이나 테마성에 좌우되며, 특히 일진그룹의 계열회사인 일진에스앤티의 캐나다 자회사 오리니아에서 난치병인 루푸스신염의 세계 최초 치료제인 보클로스포린의 임상 3상을 지난해 성공적으로 마치기도 했습니다.
일진홀딩스는 일진상표권의 소유주로 브랜드의 가치 제고 및 육성, 보호 활동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지주회사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일진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저점 이후 1차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4월말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다행히 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고 최근까지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및 중장기 매물 부담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뒷받침되어야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고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일진그룹 계열사, 출처 : 일진홀딩스 홈페이지>
반면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지난 5월 말의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4,3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사실 이 추세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더라도 주가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주가 회복이 더딜 경우 반등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진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8월부터 이어지던 추세선을 올해 2월말쯤 이탈하면서 증시 폭락과 함께 일진홀딩스 주가도 강하게 무너졌고, 다행히 이후 증시 회복과 함께 일진홀딩스 주가도 강한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다만, 앞으로는 서서히 중장기 매물 부담 압박이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1차적으로는 5,200 부근, 2차적으로는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있는 5,600 부근을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5,200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일진그룹 기술, 출처 : 일진그룹 온라인 홍보관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4,23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이 높을 경우에는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4,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회복되지 않고, 하락한다면 3,58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진홀딩스는 지난해 매출이 감소했지만 원가 절감 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높아졌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전체적인 실적 컨센선스가 지난해보다는 낮게 형성되어 있어, 과연 시장의 실적 전망치보다 실적이 높게나올 수 있을지,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자회사들의 실적 등도 관련해서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