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북한 화력발전소 관련주 일진파워 반등할까

by 주소남 2020. 6. 13.

목차

    일진파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북한 화력발전소 관련주 일진파워(094820) 입니다.

     

    일진파워는 발전경상정비와 원자력 연구개발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며, 기기제작 및 시공 사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했습니다.

     

    일진파워 홈페이지

    <출처 : 일진파워 홈페이지>

     

    (주)일진에너지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는데, 일진에너지는 화공기기 제작 사업을 담당합니다.



    일진파워는 한 때 정부의 북한화력 발전소 개보수 지원 연구 소식에 움직임을 보인적이 있어, 북한 화력발전소 관련주로 움직이고, 원자력 관련주로도 움직임을 보이는 주식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진파워 주가

     

    위의 차트는 북한 화력발전소 관련주 일진파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 이후 증시가 반등하면서 일진파워 주가도 상승세를 보였고,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주 목요일 종가기준으로 1차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움직임을 보였고, 어제는 전체적인 증시 하락으로 인해 추세선과 괴리감이 더욱 생기며 추가 하락했습니다.

     

    일진파워 발전소경상정비

    <일진파워 발전소경상정비, 출처 : 일진파워 홈페이지>

     

    장 초반에 비해 주가가 상승하면서 양봉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추세선 이탈 지점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상승보다는 하락에 대한 우려가 조금 더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우선 상승시에는 5,030 부근까지의 추세선 저항과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비교적 상승이 강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하락한다면 아래 2차 추세선이 위치한 4,3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진파워 주식

     

    일진파워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마침 지난주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을 이탈했고,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편입니다.

     

    주로 6,000원대 물려있는 악성 중장기 매물 저항이 많은 것으로 보이는데, 다행히 현재가 위로 6,0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습니다. 반등한다면 6,0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대응을 빠르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진파워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4,59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이후에도 하락이 멈추지 않고 매물대 하단인 4,390 부근을 일탈할 경우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진파워 원자력/신재생에너지 기기제작

    <일진파워 원자력/신재생에너지 기기제작, 출처 : 일진파워 홈페이지>

     

    일진파워는 북한 화력발전 관련 테마나 원자력 관련 테마 등을 보유하고 있지만, 모멘텀이 크게 부각되는 종목은 아니며, 최근 반등이 아니었다면,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던 종목이었습니다.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이 악화되면서 매해 영업이익 등은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