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PCB 관련주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중요한 위치

by 주소남 2020. 6. 12.

목차

    일진머티리얼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PCB 관련주 일진머티리얼즈(020150) 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는 스마트폰이나 텔레비젼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 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기업으로, 일렉포일 매출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합니다.

     

    일진머티리얼즈 홈페이지

    <출처 : 일진머티리얼즈 홈페이지>

     

    일진건설과 일진유니스코, 오리진앤코 등 6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전북 익산에 공장이 있으며, 삼성SDI와 LG화학, 중국 BYD와 일본 Murata 등이 주요 고객사입니다.



    일렉포일은 인쇄회로기판인 PCB에 없어서는 안되는 핵심소재이기 때문에 일진머티리얼즈는 PCB 관련주나 2차전지 관련주로 테마를 형성하고 있고,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등으로도 테마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위의 차트는 PCB 관련주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폭락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일진머티리얼즈 주가도 추세선을 따라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50,0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하고 상승이 더뎌지면서 추세선과 이격이 줄었는데, 이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재차 반등을 보일 수 있는 반면 이탈시에는 단기 하락 조정이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익산공장

    <일진머티리얼즈 익산공장, 출처 : 일진머티리얼즈 홈페이지>

     

    추세선은 현재 47,3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세선을 딛고 재차 기술적반등과 함께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식

     

    일진머티리얼즈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코로나로 인한 증시 급락 당시 엄청난 주가 하락이 나왔고, 이후 최근까지 이를 어느 정도 만회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다만, 주봉차트상 큰 조정 없이 주가가 상승했고 50,000 부근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 상태에서 가파른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조정 파동이 나올 우려는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일렉포일

    <일진머티리얼즈 일렉포일, 출처 : 일진머티리얼즈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47,300 부근으로, 일봉차트상 설정해 놓은 손절라인과 같은데, 이를 이탈할 경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을 큰 폭으로 줄였다가 40,000 부근 안팎에서 재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진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 하락 추세가 멈추지 않아, 아래 2차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이를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2차전지

    <일진머티리얼즈 2차전지, 출처 : 일진머티리얼즈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2차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34,6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입니다.



    현재 주가와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구간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 관계사

    <일진머티리얼즈 관계사, 출처 : 일진머티리얼즈 홈페이지>

     

    일진머티리얼즈는 매해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는 기업이고, 부채비율도 낮아 재무 건전성은 괜찮은 주식입니다. 다만 지난해 외형은 성장했으나 매출원가 상승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하락했고, 이는 올해 1분기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일진머티리얼즈 예상 실적 컨센선스는 지난해에 비해 실적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매출원가가 앞으로 증가하는지도 중장기 투자하시는 분들은 체크해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