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일진디스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낮은 수익성을 기록하고 있는 일진디스플(020760) 입니다.

 

일진디스플레이는 태블릿PC와 스마트폰 등에 사용되는 터치스크린 패널과 LED 기판재료로 사용되는 사파이어 웨이퍼 및 INGOT을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일진디스플레이 홈페이지

<출처 : 일진디스플레이 홈페이지>

 

사파이어 웨이퍼는 현재 LED 칩의 기판 재료로 활용되고, LED Supply Chain 상에 LED 잉곳 다음으로 상위 Stream에 속하는 핵심 소재입니다.



터치센서부터 모듈까지 전공정 내재화를 통해 글로벌 가격경쟁력과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는데, 업황 부진으로 인해 지난해 매출액이 반토막 이상났고, 이에 대규모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으며, 올해 1분기도 이러한 낮은 수익성 여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진디스플 주가

 

위의 차트는 일진디스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 가운데 2,720 부근까지 비교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잘 만들며 올라왔습니다.

 

120일 이동평균선이 저항으로 작용하고 있지만, 이를 돌파한다면 장중 강한 상승은 한 차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진디스플 사파이어 웨이퍼

<일진디스플 사파이어 웨이퍼 사업, 출처 : 일진디스플레이 홈페이지>

 

단, 단기 매물대 저항은 없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 위치인데, 충분한 거래량을 통해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상승이 나오더라도 윗꼬리를 달고 종가기준으로 흘러내릴 우려는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가 상승시 주봉차트상 매물대 소화 과정도 체크해야 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차트만 놓고 본다면 2,7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볼 수 있는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높은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일진디스플 터치패널

<일진디스플 터치패널 사업, 출처 : 일진디스플레이 홈페이지>

 

단타 대응하시는 분들은 지난주 금요일부터 시작되는 짧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되도록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3,2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사실 이탈하더라도 아래 3,100 부근부터 위치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올라올 가능성이 높은데, 그렇다 하더라도 우선은 수익성이 악화된 기업이기 때문에 되도록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진디스플 주식

 

일진디스플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위에서 언급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 거래량이 늘면 늘어야지, 줄어든다면 상승이 나오더라도 비교적 지루하게 나올 수 밖에 없고, 그러는 와중에 투매 물량이라도 나온다면 투심이 급격하게 악화되어 하락이 강하게 나올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일진디스플 터치스크린

<일진디스플 터치스크린, 출처 : 일진디스플레이 홈페이지>

 

단, 일진디스플은 현재 주봉차트상으로도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 있기 때문에, 업황은 좋지 않아도 단기적으로 추가 상승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일진디스플을 조금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현재 차트만 보고 대응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3,040 부근 이탈시 3,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거나, 이보다 평단가가 낮아야합니다.

 

일진디스플 플렉시블

<일진디스플 플렉시블, 출처 : 일진디스플레이 홈페이지>

 

3,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단행했는데도 주가가 하락추세를 멈추지 않고, 종가기준으로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72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이 때를 중장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진디스플은 예전에는 삼성 스마트폰과 연관되어 갤럭시 관련주 등으로 한참 수혜를 누렸지만, 현재 업황 부진으로 인해 실적 리스크가 있어,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서 매매하는 것이 조금 더 좋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