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갤럭시노트 관련주 유아이엘 코로나 여파 이겨낼까

by 주소남 2020. 3. 21.

목차

    유아이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갤럭시노트 관련주 유아이엘(049520) 입니다.

     

    유아이엘은 휴대폰 및 전자제품 부품을 전문 개발, 생산하는 기업으로 주요 생산품으로 제품의 특성에 따라 키버튼과 금속부품, 부자재 및 액세서리 등을 생산합니다.

     

    유아이엘 홈페이지

    <출처 : 유아이엘 홈페이지>

     

    삼성전자와 LG전자를 주요 매출사로 휴대폰용 키패드를 공급하며, 2010년 베트남 공장을 설립해 공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아이엘은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에 방수와 방진 핵심 부품을 공급한 적이 있기 때문에 갤럭시노트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아이엘 주가

     

    위의 차트는 갤럭시노트 관련주 유아이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전세계 증시가 폭락했고, 우리나라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이 때문에 대부분 종목들이 3월초 이후 대부분 급락세를 보였고, 유아이엘 역시 마찬가지로 최근 주가가 급락했다가 어제 시장 반등시 강한 반등을 보였습니다.

     

    현재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로, 그나마 위로 4,46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아이엘 본사

    <유아이엘 키버튼, 출처 : 유아이엘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주 목요일 종가인 3,48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전일 음봉을 대부분 뒤덮는 양봉이 나왔기 때문에, 우선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시장 상황이 너무나도 변동성이 강하기 때문에 확실한 저점 반등구간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유아이엘 주식

     

    유아이엘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와 지지난주 장대 음보을 보이면서 강한 하락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지난주 막판 증시가 강하게 반등하면서 주봉차트상 아랫꼬리를 남겼고, 어느 정도 단기 반등은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아이엘을 조금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는 분들도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놓았던 3,485 부근 이탈을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아이엘 키버튼

    <유아이엘 키버튼, 출처 : 유아이엘 홈페이지>

     

    유아이엘은 주력 사업이 성장 정체를 보이면서 지난해 실적이 2018년에 비해 떨어질 것으로 전망되는데, 주가 반등시 이런 부분이 부각된다면, 반등하는데 걸림돌이 될 수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현재는 주식의 기본적인 가치와 무관하게 시장 흐름에 따라 주가가 폭락하고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단기 반등을 노리고 접근은 가능하지만, 보수적인 관점으로 접근해야 하는 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