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갤럭시Z플립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2. 17.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17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체감상 좋지 못합니다. 오전장만 하더라도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면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았는데, 정오가 지나면서부터 지수가 조금씩 내려와 코스피지수는 하락 전환했습니다.

     

    갤럭시Z플립

    <갤럭시Z플립,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주식시장에서는 갤럭시Z플립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새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이 한국 뿐만 아니라 해외 지역에서도 물량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소식에, 갤럭시Z플립에 부품을 공급하는 회사들이 갤럭시Z플립 관련주로 움직이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주는 이번주 안으로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일전에 정리한 폴더블폰 관련주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주말을 앞둔 해외 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약세로 출발한 미국 뉴욕증시는 트럼프 행정부가 주식시장 부양을 위한 중산층 감세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반등했지만, 다우증시는 하락폭을 모두 만회하지는 못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9%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20%, S&P500지수는 +0.18% 각각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영국 증시를 비롯한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라트비아, 포르투갈, 핀란드, 폴란드 증시 등이 하락했습니다.

     

    신규 확진자가 다소 진정 추세를 보여 투자심리가 조금은 회복된 그리스와 스위스, 스웨덴,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스페인, 헝가리, 네덜란드, 노르웨이 증시 등이 상승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역시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호주 증시 등이 하락하고 있는 반면, 중국과 홍콩 증시 등은 상승하면서 온도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전장 상승을 보이던 코스피지수는 정오를 기점으로 하락 전환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2분 기준, 전일 대비 -0.12% 하락한 2240.7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88종목, 보합 71종목, 하락 544종목 등으로 지수 하락 폭에 비해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은데, 오전장 지수가 상승하고 있을 때도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하락장이 조금 더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 별로 체크해보면 전기가스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음식료, 화학, 유통, 통신, 섬유의복, 운수장비, 제조, 철강금속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서비스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증권, 금융, 비금속광물, 은행, 보험, 건설, 종이목재, 의약품, 운수창고, 의료정밀, 기계 업종 지수 등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지수 자체는 상승하고 있지만,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하락장이 조금 더 와닿는 것 같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28% 상승한 690.8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45종목, 보합 87종목, 하락 712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영양가 없는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 별로 체크해보면 태웅로직스와 W홀딩컴퍼니가 포함된 운송업종 지수가 +5%대 급등 양상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유통과 방송서비스, IT부품, 오락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음식료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종이목재, 건설, 기타서비스, 인터넷, 금속, 제약, 의료정밀, 통신서비스 업종 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소형주 위주의 하락장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상한가는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모두 나오고 있습니다. 관리종목인 에이아이비트(039230)가 3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 전환과 함께 관리종목 해제 기대감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초록뱀(047820)이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BTS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를 제작 예정이라는 소식에 BTS 컴백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풀렸다 잠겼다 반복중)

     

    갤럭시Z플립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갤럭시Z플립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카메라모듈이나 부품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갤럭시Z플립 영향으로 인해 모바일어플라이언스와 해성옵틱스, 세코닉스, 나무가, 아이엠, 엠씨넥스, 동운아나텍 등의 갤럭시 부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갤럭시Z플립과 관련있는 종목들만 따로 추려 곧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제부터 우리나라 전 지역에 눈이 굉장히 많이 내렸고, 한 낯인데도 날이 많이 춥습니다. 내일 아침까지는 춥다고 하니 건강관리들 유의하시고, 늘 응원해주시는 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