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전선 관련주 일진전기 추세선 이탈 지점

by 주소남 2020. 6. 13.

목차

    일진전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선 관련주 일진전기(103590) 입니다.

     

    일진전기는 초고압전선이나 중고압전선 등의 각종 전선과 개폐기, 변압기 등의 전력기기를 전문적으로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 중전기 제조업체로, 일진 그룹 계열사입니다.

     

    1994년 설립 이후 세계 최고 수준의 케이블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국가 기간산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전력 분야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진전기 홈페이지

    <출처 : 일진전기 홈페이지>

     

    사회 SOC 관련주로 움직이거나, 일진전기와 같은 전선 관련주는 대북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는데, 최근 북한과의 관계가 좋지만은 않아 테마성 모멘텀이 살아나지 않고 있습니다.



    일진전기 외의 다른 전선 관련주는 일전에 전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 경제협력)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진전기 주가

     

    위의 차트는 전선 관련주 일진전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지난주 초반, 이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버티는가 싶더니 해외 증시 급락 등으로 인해 전체적인 시장 투자심리가 악화되었고, 일진전기도 장중 강한 조정을 받았습니다.

     

    일진전기 전선

    <일진전기 전선 사업, 출처 : 일진전기 홈페이지>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면서 양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회복한 양봉이고,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했기 때문에 반등보다는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현재 보유중이라면, 1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거나, 지난주 금요일 저점 부근인 2,53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진전기 주식

     

    일진전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이후 가파른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하다가 지난주 음봉으로 인해 1차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반면 3,37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주 저점인 2,530 부근을 이탈한다면, 투자심리가 무너지면서 주봉차트상 하락 파동이 이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진전기 전력기기

    <일진전기 전력기기 사업, 출처 : 일진전기 홈페이지>

     

    일진전기는 지난해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절잠과 판매비, 관리비, 인건비 감소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오히려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영업이익 상승세는 올 1분기까지 이어지고 있어, 올해 실적은 긍정적인 상황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비교적 밝지만 3월부터 두 배 이상 오른 상황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가실 분들은 지금이 아니라, 차라리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