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화장품 관련주 강세,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19. 11. 29.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의 마지막 증시가 열리는 29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정오를 지난 시점,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1% 이상 크게 급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시장은 외국인투자자, 코스닥 시장은 기관투자자가 매도 주체가 되어 강한 매도 물량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지수만 하락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어, 체감상 하락장이 더 크게 다가오는 가운데, 중국 왕이 외교부장의 방한 소식에 한한령이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화장품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에 총정리 포스팅을 한 것이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 증시가 추수감사절로 인해 휴장한 가운데, 유럽 주요국 증시들은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홍콩인권민주주의법안' 서명으로 미중간 외교 갈등이 격화되면서 무역협상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진 때문입니다.

     

    이로인해 유럽 대부분 국가 증시들은 하락한채 마감했는데,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스웨덴,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스페인, 핀란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 등이 하락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현재 모두 하락중입니다. 한중일과 홍콩, 호주 증시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특히 중국 증시가 -2%대 급락을 보이면서 우리나라와 홍콩 증시가 -1% 하락으로 뒤따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코스피지수

     

    전일 대비 +0.33% 상승하며 기분 좋게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중국 시장의 영향으로 인해 현재까지 계속해서 하락해, 12시 37분 기준, 전일 대비 -1.32% 하락한 2090.7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69종목, 보합 69종목, 하락 669종목 등 대부분 종목이 하락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한국전력이 포함된 전기가스 업종 지수만 상승하고 있을뿐, 현재 모든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험 업종지수를 포함하여 전기전자, 운수장비, 의약품, 운수창고, 제조, 서비스, 금융, 철강금속, 비금속광물, 건설, 유통, 증권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좋지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현재 한국화장품(123690)이 화장품 관련주 중 대장주로 나서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좋지 않은 구간에서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150일 이동평균선 저항에 밀리면서 서서히 하락후 다시 반등하던 코스닥지수는 이번주 후반 연속 하락하면서 현재 75일 이동평균선마저 무너트리고 있습니다.

     

    오늘 종가기준으로 확인해봐야겠지만, 종가기준으로 7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다면 이는 지수차트상 좋지 않은 신호로, 코스닥지수는 다음주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상승 출발한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1.31 하락한 631.8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64종목, 보합 80종목, 하락 987종목 등 전반적으로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어, 체감상으로도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거의 대부분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오락 업종과 디지털, 인터넷 업종 지수만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중인데, 특히 운송 부품업종 지수가 -3.5%대 강한 하락을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 업종 지수도 -2%대 급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신성장기업, IT부품, 반도체, IT H/W, 제약, 중견기업, 제조, 소프트웨어, 기계장비, 출판매체, 통신장비, 전기전자, 통신서비스, 기타서비스, 유통, 금융, 건설, 벤처기업, 의료정밀, 기타제조 업종 지수 등이 모두 -1% 이상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오늘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중국 왕이 외교부장관의 방한으로 인해 화장품 관련주가 테마군을 이루며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락장이어서 그런지, 화장품 관련주가 더 돋보이는데, 지금와서 보니 일전에 총정리 포스팅을 1편만 하다가 말았네요. 나머지 화장품 관련주들은 주말을 통해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화장품 관련주식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이 너무 좋지 않습니다. 장 초반만 하더라도 무난한 금요일이 될 것만 같았는데, 중국 증시가 급락하자 우리나라 증시도 덩달아 급락하고 있습니다.

     

    한 달의 마지막이 좋아야 하는데, 이렇게 끝날 것만 같아 조금은 아쉬운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오늘과 같은 급락장 큰 피해 없으시길 바라면서, 11월 29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