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아기상어 관련주 강세,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19. 11. 28.

목차

     

    바쁘신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아기상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하락중입니다. 양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감당하지 못하면서 현재 시장 하락이 나오고 있는데, 지수 하락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영양가도 없는 장입니다.

     

    아기상어

     

    오늘 시장에서는 아기상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기상어가 세계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인 넷플릭스에 입성한다는 소식에 삼성출판사를 비롯한 아기상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핑크퐁 관련주로도 불리는데, 일전에 포스팅에서 관련주 총정리를 해 놓은적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비교적 양호했습니다. 미중 1단계 무역합의가 임박했다는 기대감과 경기지표 호조에 따른 안도감이 미국 증시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5%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66%, S&P500지수는 +0.42%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전반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중 1단계 무역합의가 마지막 진통 단계에 있다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으로 인해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감이 증시를 전반적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그리스, 라트비아, 스위스, 포르투갈, 벨기에, 덴마크, 스페인 등 유럽 주요 증시가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과 호주 증시가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증시까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0.51% 하락하며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현재 오후 12시 16분 기준, 전일 대비 -0.15% 하락한 2124.60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차트상으로는 양봉으로 전환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는 잦아들고 있지만, 여전히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는 강합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02종목, 보합 114종목, 하락 490종목 등 지수 하락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조금 더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료정밀 업종 지수를 포함하여 유통, 전기가스, 운수창고, 종이목재, 비금속광물, 화학, 보험 업종 지수가 소폭 상승중이고,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중입니다.

     

    특히 건설과 섬유의복 업종 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전체적인 시장을 끌어내리고 있는 가운데, 기계와 은행, 철강금속, 서비스, 증권, 전기전자, 의약품 업종 지수까지 상대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서 각각 1 종목씩 상한가가 기록중인데, 코스피 시장에서는 삼성출판사(068290)가 아기상어의 넷플릭스 진출 소식에 아기상어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삼성출판사는 아기상어 핑크퐁 제작사인 스마트스터디의 지분 25%를 보유한 2대주주입니다.

     

    코스닥지수

     

    어제에 이어 오늘도 음봉을 기록중인 코스닥지수는 15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매물대 저항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도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한 가운데, 특히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더 강하고, 이를 개인투자자가 모두 소화해내지 못하면서 지수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1분 기준, 전일 대비 -0.59% 하락한 643.59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82종목, 보합 106종목, 하락 746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역시 체감상 하락장이 조금 더 강하게 와닿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푸른 빛을 띄는 업종이 많이 보입니다. 현재 컴퓨터서비스 업종 지수를 포함하여 종이목재, 건설, 금속, 섬유의류, 기타제조, 벤처기업, 금융, 비금속, 기계장비 업종 지수를 제외한 모든 업종 지수가 하락중입니다.

     

    특히 엔터주가 다수 포함된 오락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운송부품, 기타서비스, 유통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우리기술(032820)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우리기술은 브라질 지하철 1000억원 규모 PSD(스크린도어) 공급 계약에 이어 중국 철도총공사(CRC) 산하 기관인 'CRC 제4감찰설계원집단 유한공사'와 중국 철도시장에 적용할 플랫폼 스크린도어 공동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아기상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크게 반응하는 테마는 아기상어 관련주입니다. 전반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은 가운데 아기상어 관련주로 부각되는 삼성출판사를 비롯하여 토박스코리아, 오로라 등의 주가가 테마성으로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오후장 반등이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가 줄어들지 않는다면, 오후장도 반등은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하여 완전한 하락추세로 꺾이는 하락장도 아니기 때문에, 현재는 크게 우려할 자리가 아닌, 적절한 조정장이라고 생각하고 넘기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28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