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자전거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11. 27.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 27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 중인 가운데,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매도세로 인해 영양가는 없는 장입니다.

     

    자전거

     

    전반적으로 상승종목보다 하락 종목 숫자가 많으며, 장 초반에 비해 지수가 내려오면서 양지수차트 모두 현재까지는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자전거 관련주가 테마군을 이루며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중 무역협상 대표들이 전화 통화를 했다는 소식이 1단계 무역합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면서 미국 뉴욕3대 지수는 모두 상승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0%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18%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22%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역시 미중 무역협상 대표들이 전화 통화를 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지만, 유럽 시장의 반응은 냉담했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와 이탈리아, 스위스,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증시 등이 상승했지만, 소폭 상승하는데 그쳤습니다.

     

    반면에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러시아, 그리스, 라트비아, 스웨덴, 포르투갈, 핀란드, 헝가리,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 등이 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를 포함하여 일본의 니케이225지수, 중국의 상해종합지수, 홍콩의 항셍지수와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가 상승하고 있기는 하지만, 장초반 크게 흔들리면서 시초가를 무너트려 차트상으로는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의 이탈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현재 오전 11시 56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29% 상승한 2127.4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45종목, 보합 105종목, 하락 456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 좋지는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체크해보면 오늘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는 업종은 보험 업종으로,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오렌지라이프, 메리츠화재 등이 상승하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화학과 운수창고, 전기전자, 운수장비, 제조, 유통, 음식료, 금융, 통신, 철강금속, 비금속광물 업종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섬유의복 업종 지수를 포함하여 기계와 전기가스, 의료정밀, 서비스, 건설, 증권, 의약품, 종이목재 업종 지수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중소형주 위주로 하락이 진행되고 있어, 코스피는 체감상 하락장입니다.

     

    이번주 월요일 상장한 센트랄모텍(308170)이 오늘까지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SK케미칼(285130)과 SK케미칼우(28513K)가 국내 최초로 치매치료패치 미국 FDA 시판 허가 획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코스닥지수가 반등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매물 부담이 남아있는 가운데, 코스닥지수는 장초반 대비 흘러내리며 역시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05분 기준, 전일 대비 -0.62% 하락한 647.5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76종목, 보합 111종목, 하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하락 847종목 등 전반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역시 체감상 좋지 못한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셀트리온과 펄어비스, 휴젤 등이 포함된 운송 업종 지수가 +1.5%대 상승을 보이며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외에 섬유의류와 디지털, 방송서비스, 기타제조, 유통, 금융, 통신방송, 의료정밀, 건설 업조 지수만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중인데, 특히 텔콘RF제약과 케이엠더블류, 서진시스템, 아이디스, 뉴지랩, 비덴트 등이 포함된 통신장비 업종 지수가 -2%대 약세를 보이며 가장 큰 업종 지수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신성장기업과 오락, IT H/W, 전기전자, 정보기기, 운송부품, 반도체, 금속, 음식료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고, 대부분 업종 지수 또한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와 하한가가 각각 1 종목씩 기록되고 있습니다. 관리종목인 알톤스포츠(123750)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덩달아 자전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철강선 제조 기업인 제낙스(065620)는 대표이사가 자본시장법과 외부감사법 위반 혐의로 구속 수사 중에 있다고 공시하자 하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자전거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알톤스포츠 상한가로 인해 삼천리자전거와 엔에스엔 등 자전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는 제약, 바이오주에서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M 출시일에도 불구하고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분위기가 좋지 못합니다. 장 초반 분위기가 괜찮았는데, 외국인투자자의 집중 매도세가 가속화되자 현재 양시장 모두 불안한 투자심리가 흐르고 있습니다.

     

    얼마남지 않은 11월 부디 좋은 흐름 유지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27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