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유전자치료제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11. 26.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 26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지난 주말 우려가 무색하게 어제에 이어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주 좋지 않은 증시 흐름으로 인해 이번주 증시가 조금 우려되었지만, 오늘 코스피는 기관투자자, 코스닥은 개인투자자의 적극적인 매수세에 힘입어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유전자치료제 관련주 등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회사 신약이 미국 임상 2b상에 성공했다는 발표에 텔콘RF제약이 상승중이고, 나이벡은 펩타이드 기술 관련 잇단 유럽 특허에 강세를 보이는 등 전반적으로 유전자치료제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밤 해외증시 흐름은 전반적으로 좋았습니다. 중국이 미국의 요구대로 지적재산권 보호 강화에 나서면서 미중 무역 합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고, 투자심리가 개선되자 뉴욕 3대지수가 또 다시 사상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68%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32%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75%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전반적으로 상승하면서 장을 마쳤습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가 미국 보석업체 티파니 인수에 합의했다는 소식에 전반적으로 투자심리가 개선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형 M&A는 경쟁사들의 연쇄 M&A로 이어질 수 있어, 주식시장에서는 호재로 작용합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스톡스유럽600 지수는 전일 대비 +1.02% 상승한 408.09 포인트에 거래를 마쳤고,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스웨덴,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등 유럽 대부분 증시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호주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지만 중국과 홍콩 증시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주 목요일 추세선을 이탈했지만, 다행히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빠르게 추세선을 회복한 코스피지수는 오늘 기관투자자의 적극적인 매수세 덕분에 역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12시 21분 기준 전일 대비 +0.49% 상승한 2133.8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19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30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더 강하게 와 닿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기전자 업종 지수와 철강금속 업종 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고, 증권과 기계, 의약품, 전기가스, 종이목재, 건설, 금융,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의료정밀 업종과 음식료업종 지수가 -1% 이상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은행과 유통, 운수장비, 통신, 섬유의복, 보험, 운수창고, 서비스, 화학 업종 지수 등도 지수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코스피 시장에서 상한가가 두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어제 코스피시장에 신규상장한 센트랄모텍(308170, 차량 경량화 관련주 센트랄모텍 상장일, 공모가 넘어설 수 있을까)이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SK우(03473K)도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매물대 저항에 부딪히고는 있지만, 개인투자자의 적극적인 매수세 덕분에 코스닥지수도 어제에 이어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종가기준으로 상승을 유지해 줄 수 있을지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매동향에 달라질 것 같은데,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세가 멈추어야 비로소 상승이 본격화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코스닥지수는 오후 12시 30분 기준, 전일 대비 +0.88% 상승한 653.1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876종목, 보합 114종목, 하락 340종목 등 전반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아도 대부분 업종 지수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종이목재 업종 지수와 운송부품 업종 지수가 +2%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신성장기업과 금속, 반도체, 제약, 기타제조, 유통, IT H/W, 통신장비, 중견기업, 방송서비스 업종 지수 등이 +1%대 강세를 보이면서 전반적으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반면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엔터주를 포함한 오락 업종 지수가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고, 운송과 전기전자, 인터넷 업종지수도 약하게 하락중입니다.

     

    유전자치료제 관련주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이 좋다보니, 확 치고 나가는 테마는 없지만 제약, 바이오주들의 움직임이 좋고, 그 중에서 유전자치료제 관련주가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상장한 티움바이오를 비롯하여 올리패스, 코오롱생명과학, 제넥신, 디엔에이링크, 파나진, 우정바이오, 씨젠 등을 비롯하여 바이오 업종 종목들이 좋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반등장이 나오고 있지만,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외국인 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멈추어야 증시가 본격적으로 상승 탄력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잘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26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