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한중일 정상회담, 화장품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11. 25.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약한 비가 내리더니 오늘은 급격하게 날이 추워졌습니다. 11월 마지막주인 25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 불안한 마감을 보였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우려와 다르게 오늘 코스피는 기관투자자, 코스닥은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강한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1% 이상 상승중이고, 상승 종목 숫자도 압도적으로 많아, 오늘 전체적으로 종목들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한중일 정상회담 개최를 앞두고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관의 한국 방문이 추진되고 있다는 소식에 한한령 완화 기대감으로 인해 화장품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을 앞두고 해외증시는 전반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중 무역합의가 임박했다며 시장의 기대를 부추기면서 미국 뉴욕 3대 지수는 물론, 유럽증시까지 대부분 상승한 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지난 주말을 앞둔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16%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22% 상승하면서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전반적으로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미중 합의 발언 기대감과 함께 미국의 제조업과 서비스업 경기가 모두 호조를 보였다는 소식에 대부분 유럽증시는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노르웨이, 덴마크, 벨기에, 오스트리아, 포르투갈 등 거의 대부분 유럽증시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해외증시 영향을 받아서인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중일 3국 증시는 물론, 홍콩과 호주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는데, 특히 홍콩 증시가 +1% 중반대 강세를 보이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주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다행히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비교적 반등이 빠르게 나와주었습니다.

     

    여전히 오늘 종가 기준으로 판단해야하기 때문에, 오후장도 지켜봐야하겠지만, 중요한 구간에서 빠른 반등이 나와주어, 우선은 한 숨 돌린 것 같습니다.



    오늘 +0.72% 갭상승하며 시작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11시 56분 기준, 전일 대비 +1.08% 상승한 2124.7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20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197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세 배 넘게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지는 11월 25일 오전장이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 섬유의복업종 지수를 제외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섬유의복 업종 지수도 비교적 시가총액이 큰 F&F와 남영비비안, BYC 등의 하락으로 인한 지수 하락일뿐, 전반적으로 나쁘지는 않습니다.

     

    오늘 가장 업종지수 상승이 강한 업종은 철강금속 업종으로, 현재 2.86%의 업종 지수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의약품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건설, 종이목재, 전기전자, 제조, 의료정밀, 서비스, 유통 업종 지수 등이 +1%대 강세를 보이면서 오늘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7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 비교적 위험한 구간으로 빠질 수 있었던 코스닥지수도 다행히 오늘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강한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전히 매물대 부담이 남아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최근 하락을 되돌릴만한 반등이 지속적으로 나올 수 있을지는 계속해서 체크해봐야하며, 오후장 투매 물량이 나와 윗꼬리가 달릴 가능성도 여전히 남아 있는 상황에서 코스피지수 향방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난 주말에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 전망 포스팅에서, 코스피지수의 방향이 중요할 것이라고 했는데, 다행히 코스피지수가 상승쪽으로 방향을 잡으면서 코스닥지수도 덩달아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오후 12시 02분 기준,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50% 상승한 643.4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975종목, 보합 96종목, 하락 260종목 등 역시 상승 종목 숫자가 굉장히 많고, 오전장 한 때 상승 종목 숫자가 1,000종목을 넘어가는 등 꽤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사람인에이치알의 하락으로 인해 인터넷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서비스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신성장기업과 기타서비스, 운송부품 업종 지수가 +2%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외의 많은 업종 지수 등도 +1%대 강세를 보이면서 전반적으로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시장을 주도할만한 큰 테마는 없습니다. 다만 중국 왕이 외교부장의 방한이 가시화되면서, 한한령 완화로 인해 화장품 관련주들이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려했던 것과는 다르게 오늘 시장 반등이 나와주어 다행입니다. 특히 코스닥 지수 같은 경우, 오늘도 지수가 하락했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었는데, 중요한 구간에서 나온 반등이라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부디 오후장에도 이러한 흐름이 이어져 오늘 증시 반등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힘내서 오후장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