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자전거 관련주 알톤스포츠(12375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전거 관련주 알톤스포츠(123750) 입니다.

     

    알톤스포츠는 국내 유일의 자체 생산 공장을 보유한 자전거 전문 제조 기업으로, 국내 Smart Mobility 1위 업체입니다.

     

    국내 유일의 연 100만대 자전거 생산 능력을 갖춘 자체 공장을 보유하고 있고, 자전거 용품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지만 관리종목 지정 등의 악재로 인해 주가 흐름은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알톤스포츠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알톤스포츠 주가

     

    위의 차트는 자전거 관련주 알톤스포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들은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최근 시장 반등과 함께 주가가 조금 반등하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만 수렴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현재 알톤스포츠는 지속적인 비용 부담으로 최근 4사업연도 연속 영업 손실로 인해 올해 3월 관리종목으로 편입되었으며, 이 때문에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되어 있습니다.

     

    올해 실적 개선을 이뤄내지 못한다면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이 되기 때문에, 올해 실적 개선이 시급하지만 2분기까지는 현재 적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단기 반등이 와도 크게 오르지 못하고, 어제처럼 고점 부근에서 단기 차익 실현 물량이 나오는 경우가 앞으로도 잦을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60일 이동평균선 위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이 부근을 1차 목표가,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2500 부근을 2차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겠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손절라인은 되도록 짧으면 짧을 수록 좋고,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050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절 대응해야 리스크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알톤스포츠 주식

     

    위의 차트는 알톤스포츠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관리종목 등으로 인해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는데, 지난 5월 중순 하락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것이 조금 컸습니다.

     

    또한, 이 때까지만 해도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지만, 2분기에도 실적 개선이 이루어질 기미가 보이지 않자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주까지 3주 연속 양봉으로 오늘 주가만 이대로 마감되어도 적삼병 형태 캔들로,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한 위치이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 차트입니다.

     

    단, 위에서 언급했듯이 올해 실적 개선이 이루어지지 못한다면 상장폐지까지 생각해봐야 하기 때문에, 상승시 투매물량이 강하게 나올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서만 매매하고, 그렇지 않다면 우선은 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