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제형변환 관련주 알테오젠(1961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바이오주 제형변환 관련주 알테오젠(196170) 입니다.

     

    알테오젠은 2008년 설립한 의약품 연구개발 기업으로 바이오베터(biobetter) 사업과 바이오시밀러(biosimilar) 사업 등을 합니다.

     

    자체적인 세포주와 정제, 배양공정, 분석법 등의 개발을 통하여 글로벌 블록버스터 항체의약품의 바이오시밀러 및 동물의약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 증권사는 "정맥주사(IV)를 피하주사(SC) 제형으로 변환하는 알테오젠의 원천기술 'ALT0B4'의 사업성이 가시화되고 있고, 지난 5월 라이선스 옵션 계약을 맺었던 글로벌 제약사와 이르면 10월 말 기술이전 본계약을 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힘에 따라 최근 제형변환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알테오젠 주가

     

    위의 차트는 제형변환 관련주 알테오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시장 하락과, 바이오주의 크고 작은 악재 때문에 8월 초까지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쌍바닥을 만들었고, 지난 8월 28일에는 증권사의 분석 전망이 나오면서 제형변환 이슈로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하고 며칠 되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변동성이 강한 위치이며, 다행히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오히려 추세선을 딛고 재차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까지 재차 상승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남아있지만,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장중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거래량과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 소화 유무에 따라 목표가를 더 크게 잡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않는다면, 윗꼬리가 달리면서 어느 정도 차익실현 매물이 나올 수 있고, 이를 시작으로 추세선을 무너트리면 단기 조정이 강하게 나올 수 있는 만큼 유의해야 합니다.

     

    알테오젠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31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최근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33900 부근(하루 하루 지날 때 마다 추세선은 급격하게 올라갑니다)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알테오젠 주식

     

    알테오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2017년부터 길게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지난 7월말 이탈하면서 이후 증시 급락과 함께 알테오젠 주가도 강하게 무너진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내 제형 변환 관련 'ALT0B4' 이슈로 인해 추세선을 재돌파했고, 아래 지지라인도 확인되었기 때문에 현재는 중장기 상승 추세로 전환되었음을 보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단기간 너무 급격하게 올라왔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남아 있는 만큼, 단기적으로 접근하기에는 여러모로 주의가 필요한 구간입니다.

     

    평단가가 낮고, 알테오젠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증권사에서 언급한 10월말 안팎으로 조금 여유를 가지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기술적으로는 24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대응할 수 있게끔 하거나 지난 7월말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한 306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게끔 평단가를 조절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