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2차전지 관련주 알엔투테크놀로지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4.

목차

    알엔투테크놀로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관련주 알엔투테크놀로지(148250) 입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는 2016년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 기업으로, MLC(Multi-Layer Ceramic) 사업과 MCP(Multilayer Ceramic PCB)사업, 소재(Material) 사업 등을 주로 합니다.

     

    국내에서는 경쟁사로 꼽히는 곳이 없고 미국과 일본 기업과 경쟁중입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신사업으로 배터리 보호소자 사업을 하고 있으며, 올해초 제2공장 준공식을 열고 배터리 보호소자를 포함한 다층 세라믹 인쇄회로기판(PCB)인 MCP를 집중 생산해 연 매출액의 3배 규모에 해당하는 생산시설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알엔투테크놀로지는 2차전지 관련주로 테마군에 새로 편입되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알엔투테크놀로지 주가

     

    위의 차트는 2차전지 관련주 알엔투테크놀로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 중순 단기 고점 이후 저점이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으며, 최근 쌍바닥을 형성 후 재차 상승 파동이 진행중입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앞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오늘과 같은 거래량이 재차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오늘 의미있는 매물대를 돌파했기 때문에 앞으로 단기간 투자심리는 더 나아질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위로 매물대 저항만 소화하는지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오늘 돌파한 매물대 하단인 12800 부근 이탈 유무와 지난 4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1800 부근, 그 아래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1600 부근을 각각 체크 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 주식

     

    알엔투테크놀로지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연말부터 상승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높이면서 최근까지 상승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고, 지난주 아쉽게도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무너트렸습니다.

     

    하지만 이번주 재차 이 추세선을 재돌파하려는 움직임이 보이며, 14200 부근까지의 매물만 정리시킬 경우 재차 큰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정도로 차트가 좋아집니다.



     

    6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반등하는 가운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남아 있어, 이 매물대 저항만 소화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이 더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이 위치한 13200 부근을 돌파하지 못한 채 마감할 경우, 위의 매물을 소화하기보다는 저항으로 인식해 주가가 내려올 여지가 있습니다.

     

    단, 110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겹겹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 중 비중이 높지 않다면 추가진입을 고려해 홀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기술적으로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가장 하단의 추세선이 위치한 8930 부근입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는 지점이고, 아마도 이 부근까지 내려오는 과정에서 매물대를 무너트릴만한 거래량이 지속되어, 투자심리도 많이 위축되어 있는 상태일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 추세선 지지 유무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2차 추세선이 위치한 100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8930 부근에 위치한 가장 마지막 추세선으로 잡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는 제2공장 준공으로 인해 생산 능력이 증가되었고, MCP 부문 실적 호조로 인해 올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지난해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향후 기업 전망은 긍정적인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