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인터류킨 치료제 관련주 알파홀딩스(1176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6.

목차

    알파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인터류킨 치료제 관련주 알파홀딩스(117670) 입니다.

     

    알파홀딩스는 시스템반도체를 전문으로 개발 공급하며, RTL 설계 및 SoC Chip Implementation, IR Receiver 제품 개발 공급을 하는 기업입니다.

     

    뿐만 아니라 알파홀딩스는 계열회사를 통해 인터류킨 치료제 등 바이오 사업과 방열소재 개발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류킨 치료제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Mobile Multimedia Application과 Mobile Internet, Security 및 Display 분야에 걸쳐 선두 업체를 주요 고객으로 확보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알파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인터류킨 치료제 관련주 알파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으로 주가가 장기 하락하다가 지난 8월초 증시 반등부터 주가가 서서히 추세선을 만들면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778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후로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거래량이 뒷받침되는지 체크 후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8월초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는데, 비중이 높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6190 부근(시일이 지남에 따라 올라갑니다)을 손절라인으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매물대 하단인 581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알파홀딩스 주식

     

    알파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2월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온 이후로는 10000 초반 부근에서 박스권 형태를 보이면서 저점을 아주 조금씩 낮추어갔습니다.

     

    그러다가 올해 4월과 5월, 각각 한 차례씩 매물대 지지라인을 무너트렸고, 두 번째 무너트렸을 당시에는 이후 투자심리가 무너지면서 지난 8월 초까지 주가가 계속해서 내려왔습니다.

     

    이후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최근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자리로, 우선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7840 부근을 1차 목표가로,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0900 부근을 2차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승시 추세 저항선에서 주가가 계속해서 막히는 감이 없지않아 있었는데, 이번 상승시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한다면 재차 10000 초반 부근까지는 무리 없이 상승할 여력이 있습니다.

     

    단, 이번에도 추세 저항선 영향을 받게 된다면 재차 투자심리가 꺾이면서 최근 나온 저점 이하로 하락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를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평단가가 높지 않다면 중장기 손절라인을 최근 기록한 52주 신저가인 564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5주 이동평균선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 대응 가능한 손절라인입니다.

     

    알파홀딩스는 아쉽게도 매해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기 때문에 장기 영업손실에 따른 관리종목 편입이나 상장폐지 사유는 피해갔지만, 적자가 누적되고 있다는 것은 중장기 모멘텀에 악재가 될 수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