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발기부전치료제 관련주 서울제약(0186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8.

목차

    서울제약

    주말 잘들 보내셨습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발기부전치료제 관련주 서울제약(018680) 입니다.

    서울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소화성궤양용제(서울파모티딘정), 고지혈증치료제(아토르정), 동맥경화용제(크레스틴정) 등이 있습니다.

    우수의약품 제조관리기준(KGMP) 적격업체로 제약업체로의 전문성 제고와 우수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데, 2017년 6월 중국 Suzhou Guang‘ao healthcare Co., Ltd.와 1,110억원 규모의 발기부전치료제 구강붕해필름(ODF) 판매공급 계약 체결 공시에 강한 시세를 보이기도 한만큼, 국내 주식시장에서 발기부전치료제 관련주로 언급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울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서울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강한 시세가 나오고 있으며,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는 상승 흐름이 나오다가 3월 초 가장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차트에는 표시하지 않음)

    이후 저점이 조금씩 낮아지면서 조정을 보이고 있는데, 905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보이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에서 매물대 저항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체크한다면 목표가 대응하거나, 이후 추가 목표가를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3월말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인데, 이 추세선은 현재 794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서울제약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손절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봐야합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는 매물 부담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이 나올 경우 굉장히 강한 하락도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서울제약 차트

    서울제약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난 2월말 추세선을 이탈한 모습이 보이고, 현재 주봉차트상 20주 이동평균선을 발판삼아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정도 지켜주고 있지만, 이탈할 경우에는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나오면서 조정이 강해질 수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을 줄여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트만 놓고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573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볼 수 있겠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가 심한 가격대이기 때문에, 이는 무시해도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는지, 이탈하는지에 따라 중기적인 주가 방향이 정해질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늘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제약은 아쉽게도 지난해 판매제품의 포트폴리오 조정으로 인하여 매출액이 크게 감소했고, 국내외 신규 거래처 확보 및 이에 수반하는 투자 활동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하여 적자전환했습니다.

    즉, 현재로서는 실적 성장성이 좋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되도록 중장기적인 대응이나 전망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매매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