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소남의 서울옥션(0631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7.

목차

    서울옥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서울옥션(063170)입니다.

    서울옥션은 회화나 도자기와 같은 미술품을 주로 경매를 통하여 위탁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미술품 경매시장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미술품 경매를 진행하기 위하여 높은 시장 진입 장벽을 지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장점이 있습니다.

    (주)서울옥션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하여 지난해 2월, 홍콩에 상설 전시장(SA+)을 개관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서울옥션 주가

    위의 차트는 서울옥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연말 저점을 확인하고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최근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다행히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크게 무너지지는 않았습니다.

    매물대 저점을 확인하고 현재 다시 상승하고 있는데,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어, 단기적으로는 이 부분을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침 추세선과 가장 강한 매물대 상단이 일치하는데, 이를 재차 재돌파한다면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저항으로 막힌다면 다시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3월말의 저점인 8830 부근이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매물대 최하단인 84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옥션 주식

    위의 차트는 서울옥션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최근 하락 파동이 연이어 나오기는 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현재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구간이고, 875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지지를 받을 수 있는 구간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8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조금 길게 본다면 일봉차트상 최하단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생각하고, 손절라인을 80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옥션은 미술시장과 관계가 깊기 때문에, 국내 미술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미술 시장의 흐름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재무구조도 괜찮고, 지난해 전시장 매각에 따라 일회성 이익이 발생했고, 매출 및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추세이기 때문에 실적 리스크는 현재로서는 크지 않은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