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아토피 치료제 관련주 알리코제약(26066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2.

목차

    알리코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아토피 치료제 관련주 알리코제약(260660) 입니다.

     

    알리코제약은 제네릭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제의약품 기업으로 제네릭의약품의 국내 판매와 타 제약사 제품 수탁생산(CMO 사업), 동남아, 중남미 등 제네릭 해외수출과 천연물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합니다.

     

    특허가 만료된 의약품을 동일한 성분 및 함량, 제형, 효능으로 제조 또는 위탁생산하여 CSO를 통해 전국 종합병원과 의원, 도매업체에 판매해 수익을 올립니다.

     

    알리코제약은 지난 5월 아토피 치료제 개발을 위해 비보존과 오피란제린 CMO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토피 치료제 관련주로 다시 한 번 각인받았습니다.

     

    뿐만아니라 알리코제약은 비보존과 의약품위탁생산(CMO) 업무 협약 체결 기업으로 비보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알리코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아토피 치료제 관련주 알리코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그간 바이오주의 크고 작은 악재와 증시 하락 등으로 인해 제약, 바이오주의 주식들이 대부분 좋지 못했는데, 알리코제약 역시 하락이 길게 이어져왔습니다.

     

    다행히 지난 8월초 증시 저점 이후 반등에 성공했는데, 당시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8월 23일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고, 이후 다행히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지지를 받으면서 조정중입니다.



     

    조정을 받다가 지난주 목요일과 금요일 시장 영향으로 5일과 10일 이동평균선을 재돌파하는 양봉을 보였습니다.

     

    위로 100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 목표가로 잡아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후에는 위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붙어주는지 체크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763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리코제약 주식

     

    위의 차트는 알리코제약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2월 상장 이후 강한 상승을 보인 뒤 지속적으로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증시 반등으로 인해 3주 연속 양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 재차 중장기 반등 가능성은 있지만, 위의 추세 저항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야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여전히 반등 가능성은 남아 있는 가운데, 상승시 추세 저항선을 터치 후 내려오는 과정에서 전저점 내지 매물대 하단인 7200 부근을 지켜준다면 중장기 반등 시점으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시 7200 부근을 이탈하는 상황은 좋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리코제약은 지난해 매출이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상승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상승세로, 실적 성장성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다만 최근 단기간 저점 대비 약 40% 가까이 상승했고, 추세 저항선과 괴리가 크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무리하게 진입, 추가진입 하는 것 보다는 추세 저항선을 확인 후 내려오는 과정에서 진입&추가진입 한다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