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스팩주 합병 완료 알로이스(2975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1.

목차

    알로이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스팩주 합병이 완료된 알로이스(297570) 입니다.

     

    알로이스는 위성 및 IPTV 셋톱박스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자체적으로 안드로이드 OTT Middleware Client Solution을 내재화하여 동 분야 세계 최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해 유럽 및 북미, 남미 지역 등에 매출을 확대하고자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다양한 메인칩셋으로 제품 개발을 해 온 풍부한 기술적 경험이 주요한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알로이스 주가 차트

     

    현재는 주식 HTS에서 알로이스를 검색하면 종목코드 271400로 코넥스 상장 기업인 알로이스가 검색될 겁니다.

     

    알로이스 주가 차트를 보면 점 상한가로 인해 주가가 엄청나게 올랐으며, 이는 아이비케이에스제9호스팩에 피흡수 합병 결정에 따른 주가 상승입니다.

     

    알로이스 합병

     

    현재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IBKS제9호스팩(297570)은 지난 4월 코넥스 상장 기업인 알로이스(271400)를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고, 현재는 사명 변경만 남겨 놓은 상태입니다.

     

    앞으로 코넥스의 알로이스(271400)는 상장폐지가 되고, 현재 IBKS제9호스팩이 향후 알로이스로 바뀌어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됩니다.

     

    IBKS제9호스팩

    IBKS제9호스팩 알로이스

     

    합병 전 후 이렇게 매매거래정지와 해제를 거쳤기 때문에 현재 코넥스에서 거래되는 알로이스는 큰 의미가 없고, 아래 IBKS제9호스팩을 알로이스라고 생각하고 차트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IBKS제9호스팩 주가

     

    위의 차트는 현재 IBKS제9호스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향후 알로이스로 변경 예정으로, 지난 합병 이후 거래재개 당시 변동성이 강했고, 최근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상대적으로 IBKS제9호스팩 주가는 하락추세를 타고 내려왔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반등을 노리고 있기는 하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인 283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는 않은 위치로, 목표가는 3670 부근으로 비교적 강하게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알로이스 주식

     

    알로이스 주식 주봉차트(현재 IBKS제9호스팩)를 체크해보면 3주전 장대 음봉으로 인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음봉이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현재 5주 이동평균선과 괴리감이 생긴 상태이고, 아랫꼬리가 지속적으로 달리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으나,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오히려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급락할 수 있는 위치이니 이 부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사명 변경 전이기 때문에 IBKS제9호스팩으로 표기되지만, 향후 알로이스로 사명이 변경된 후 본격적으로 투자 심리가 살아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