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황교안 관련주 제이티

by 주소남 2020. 7.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황교안 관련주 제이티(089790) 입니다.

     

    제이티는 반도체 검사장비 관련 사업 개발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설계 및 개발을 주로 합니다. 생산설비는 보유하지 않고 외주 생산하며 반도체 검사장비 시설은 천안에서, 산업용 특수가스 및 가스설비 시설은 진천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제이티

    <출처 : 제이티 홈페이지>

     

    주력 사업인 번인소터(Burn-in-Sorter)는 메모리 반도체 산업 성장에 따라 안정적인 주 수익원 역할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이티는 주식시장에서 황교안 관련주로 움직였던 종목입니다. 제이티의 임대호 대표가 황교안 전 총리와 함께 성균관대학교 법학대학교 동기라는 이유 때문에 황교안 관련주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이티 주가

     

    위의 차트는 황교안 관련주 제이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단기 저점을 확인 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6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했고, 일시적으로 강한 하락 이후 다시 반등추세를 타면서 최근 반등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6,83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해, 이를 돌파한다면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하락 파동으로 아래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티 Burn in Sorter

    <제이티 Burn-In-Sorter, 출처 : 제이티 홈페이지>

     

    제이티 주가가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은 5,890 부근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단기 추세가 무너지고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제이티 주식

     

    제이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저점과 최근 6월말의 저점을 연결한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비슷한 5,89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이를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단기 추세도 깨지기 때문에, 만일 비중이 높은 분들은 우선 익절 내지 손절로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재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이티 SSD

    <제이티 JRS-3000(SSD), 출처 : 제이티 홈페이지>

     

    그나마 다행히 제이티는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금방 반등이 나올 가능성도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래 추세선과는 괴리가 있기 때문에 우선은 5,89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비중 조절을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티는 주력 사업인 반도체 검사장비 부분 집중화를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이익 개선을 위해 손실 사업인 산업용 특수가스와 가스설비 사업부를 에프알디에 양도함에 따라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어, 실적 성장성이나 재무는 긍정적입니다.

     

    또한 황교안 관련주로 정치테마 모멘텀까지 보유하고 있어, 좋은 종목 측에 속하지만 지난 3월 저점 대비 +65% 이상 상승해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은 기대하되, 추세선 이탈 지점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