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구충제 관련주 제일바이오(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7.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구충제 관련주 제일바이오(052670) 입니다.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전문 기업으로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의약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며 제품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성과를 상업화하고 있습니다.

     

    제일바이오

    <출처 : 제일바이오 홈페이지>

     

    국내 발효설비를 보유하고 순수 우리 기술에 의하여 개발된 원료를 생산, 판매, 수출 해오고 있다는 점에서 선도적인 입지에 올라 있는 기업으로, 동물의약품 관련주이기 때문에 구충제 관련주는 물론, 돼지열병 관련주나 살인진드기 관련주, 조류독감 관련주, 구제역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제일바이오는 구충제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격으로 움직이며, 일전에 동물구충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암치료와 펜벤다졸) 포스팅에서 구충제 관련주를 다룬 적이 있으니, 다른 구충제 관련주는 위 포스팅에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일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구충제 관련주 제일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폭락 이후 구충제(이버멕틴)가 코로나19 치료제로의 가능성을 보이면서 V자 반등을 이루어 내었고, 이후 최근까지 7,000원 중반대부터 8,000원 초중반대까지 박스권을 만들며 횡보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이동평균선 수렴으로 인해 에너지가 발산될 경우,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제일바이오 사업영역

    <제일바이오 사업영역, 출처 : 제일바이오 홈페이지>

     

    다만,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은 최대한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7,63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해지는데, 이를 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투매 물량이 강하게 쏟아지면서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는 자리이니 이를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일바이오 주식

     

    제일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최근 주가가 횡보하면서 위아래 꼬리가 달린 몸통들이 가지런히 정렬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단타 위주로 대응하면 꽤 괜찮을 종목으로 보여지기는 한데, 주봉차트상 8,850 부근 위로 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니, 상승시 이 부근에서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일바이오 공장

    <제일바이오 공장, 출처 : 제일바이오 홈페이지> 

     

    반대로 제일바이오 주가가 하락할 경우,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7,540 부근을 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를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봉차트상 7,63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데, 7,540 부근 아래로는 주봉차트상 20주 이동평균선도 무너트리고, 아래로 역시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이탈시 6,000원 초반대나 그 이상까지도 하락이 가능한 위치라 위험한 자리입니다.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에, 구충제나 동물과 연관된 질병, 바이러스와 관련되어 주가 상승 모멘텀은 굉장히 좋은 종목입니다.

     

    다만 매해 매출 감소 등 실적이 좋지 못한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시 위험한 구간에서는 적절히 비중 조절을 해가며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한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