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제일기획 주가 반등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0. 7.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제일기획(030000) 입니다.

     

    제일기획은 광고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업종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위한 통합 마케팅 역량을 갖춘 기업입니다.

     

    제일기획

    <출처 : 제일기획 홈페이지>

     

    삼성전자 계열사로 광고주의 니즈에 맞는 미디어와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하는데, 광고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일기획 주가

     

    위의 차트는 제일기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주가가 상승하다가 17,000원대에서 횡보한 이후 최근 6월 중순 일시적인 증시 조정으로 인해 제일기획 주가도 내려왔다가 다시 저점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최근 6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장 후반으로 갈 수록 주가가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단기 하락 파동을 그리고 있습니다.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추세선 부근에서는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제일기획 연혁

    <제일기획 연혁, 출처 : 제일기획 홈페이지>

     

    다만 기술적반등이 나오지 못할 경우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체크해야 하는데, 만일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거나 단기로 볼 때,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경우 추세선 이탈 후 16,000 초반 부근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합니다.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해 최근 저점이자 단기 매물대 하단 부근인 15,8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일기획 주식

     

    제일기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음봉을 보이고 있지만 역시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은 18,200 부근까지 위치해 있고, 그 위의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18,8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재돌파하는지 유무에 따라 재차 2만원대 진입 유무가 가려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일기획 사업영역

    <제일기획 사업영역, 출처 : 제일기획 홈페이지>

     

    반대로 제일기획 주가가 하락할 경우,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4,8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일봉, 주봉차트상 추세가 깨지는 것은 물론,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지난 3월처럼 주가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