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황교안 관련주 이노와이즈, 다른 관련주는?(Feat. 총정리)

by 주소남 2020. 4. 7.

목차

    이노와이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황교안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노와이즈(086250) 입니다.

     

    이노와이즈는 자동차용 프레스 금형의 제조, 판매 기업으로 자동차용 일반 프레스 금형 뿐만 아니라 고부가가치 제품인 Hydroforming 및 Hot Press Forming 등 특수금형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자동차 프레스

    현대, 기아차를 포함한 국내 완성차업체와 포드, 테슬라, MAGNA 등의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 및 협력업체에 금형을 공급합니다.

     

    이노와이즈가 조금 생소한 분들은 '화신테크'를 기억하실겁니다. 화신테크가 사명이 변경되어 이노와이즈가 되었고, 최근 이노와이즈코리아로 최대주주가 변경되면서 생명공학 분야 연구개발 생산 사업과 바이오신약 연구 개발 생산, 의약품, 원료의약품, 의약부외품, 화장품 등의 사업도 추가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화신테크 이노와이즈

     

    한편 이노와이즈(구 화신테크)는 황교안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황교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지지율은 과연) 포스팅에서는 소개하지 못했지만, 황교안 대표 사법연수원 동기인 조대환 전 민정수석을 고문으로 선임한 바가 있기 때문에 이후 황교안 테마주로 움직임을 가져갈 때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황교안 관련주 이노와이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과 함께 상호변경 등 기업 이슈가 많았던 종목인데, 최근 감사보고서 제출 지연 공시까지 겹치면서 주가가 강한 하락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최근 사업보고서 등 지연제출에 대한 제재 면제 심사 결과가 승인쪽으로 가닥이 났고, 이 때문에 2연상을 기록하는 등 단기 반등도 아주 강하게 나왔습니다.

     

    <출처 : 화신테크 홈페이지>

     

    하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고, 기술적으로는 상승보다는 하락에 대한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단기 추세선인 1,33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의 거래량 보다는 거래량이 많이 회전되면서 위의 악성 매물을 소화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노와이즈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다행히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비교적 적은 자리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감사보고서 제출 지연 등으로 인해 강한 하락을 보였다가, 단기간 주가가 90% 가량 올라왔기 때문에, 주가 상승에 대한 피로감이 있을 수 있고, 5주 이동평균선 아래에 주가가 있기 때문에 확실한 반등지점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화신테크 홈페이지

    <출처 : 화신테크 홈페이지>

     

    다만,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다는 점과, 최근 2주간의 양봉은 단기 반등을 기대하기에는 충분한데, 개인적으로 손절라인을 짧게 잡는다면 리스크를 감수하고 접근해 보아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노와이즈의 감사보고서나 사업보고서는 회사의 코로나 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재무제표 검토가 늦어지고 있어, 5월 15일 발표한다고 공시가 나온 상태입니다.

     

    그간 최대주주 변경과 신사업 추가 등 과연 화신테크가 이노와이즈로 탈바꿈 하면서 새로운 모멘텀을 보일 수 있을지, 또한 총선을 앞두고 황교안 관련주로 다시 부각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