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클로로퀸, 구충제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4. 6.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6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우려와는 다르게 좋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시장은 기관투자자, 코스닥 시장은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가 우세한 가운데, 양시장 모두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구충제

     

    시장에서는 구충제인 이버멕틴이 코로나19를 48시간 이내에 사멸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후 전체적으로 구충제 관련주가 테마군을 이루며 강세를 보이고 있고, 클로로퀸 관련주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비교적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상점 폐쇄 등 셧다운이 본격화되기 전 이미 70만명 이상이 직장을 잃은 것으로 확인되면서 '실업 대란'에 대한 공포가 투자심리를 악화시켰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69%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1.53%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1.51% 하락한 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유로존에서 사상 최악의 경기 냉각이 확인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유로존의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PMI(구매관리자지수)를 가중평균한 합성 PMI는 2월 51.6에서 3월 사상 최저인 29.7로 추락했고, 이는 22년만의 가장 큰 낙폭이라고 합니다.

     

    이에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0.97% 하락한 309.06포인트에 장을 마감했고,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이탈리아, 스웨덴, 벨기에, 핀란드, 헝가리, 네덜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전체적으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대만 증시가 휴장한 가운데, 우리나라와 일본, 호주 증시가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중국과 홍콩증시도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개인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이를 기관투자자들이 대부분 소화해주면서 오늘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부터 좋은 모습을 보여 현재 12시 31분 기준, 전일 대비 +2.50% 상승한 1768.58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다섯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86종목, 보합 36종목, 하락 8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업종 지수 상승중이고, 특히 종이목재 업종 지수가 +5%대 상승, 음식료, 의약품, 통신 업종 지수가 +4%대, 증권과 유통 업종지수 등이 +3%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신풍제약(019170)과 신풍제약우(019175), 체시스(033250), 우성사료(006980) 등이 구충제 이버멕틴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LG상사(001120)는 1,0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아직 상승 여력이 남아 있는 가운데, 오늘 외국인투자자의 적극적인 매수세에 힘입어 역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3.02% 상승한 590.29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600포인트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상한가 6종목을 포함하여 승 1,170종목, 보합 40종목, 하락 11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역시 체감상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 업종 지수 상승중이며, 매일유업, 아미코젠, 에이치엘비 등의 종목이 포함된 음식료 업종 지수가 +5%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금융과 유통, 제약, 의료정밀, 화학, 반도체, 컴퓨터서비스, 제조, 벤처기업, 신성장기업, 운송부품, 전기전자 업종지수 등이 +3%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도 씨티씨바이오(060590), 제일바이오(052670), 진바이오텍(086060), 이글벳(044960), 대성미생물(036480), 대한뉴팜(054670) 등이 구충제 테마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크루셜텍(114120)은 언론에 뚜렷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구충제 관련주 클로로퀸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구충제 관련주와 클로로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코로나와 관련된 주식들이 여전히 테마성 시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다행히 시장이 무너지지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을 모두 만회하지는 못했지만 요즘 증시가 무서우리만큼 계속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코스피는 여전히 상승 여력이 있는 가운데, 코스닥지수가 서서히 저항권에 들어갈 것으로 생각되는데, 코스피지수가 코스닥지수까지 함께 끌어올릴 수 있을지, 아니면 잠시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지 조만간 방향성이 정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6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