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유가 폭등 수혜주 강세)

by 주소남 2020. 4. 3.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여전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다행히 무난한 반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가 폭등

     

    전날 트럼프 대통령이 트윗으로 사우디와 러시아의 감산이 예상된다는 소식에 국제유가 선물지수가 폭등하고, 우리나라에서는 유가 폭등 수혜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국제유가가 상승하자 대체에너지인 전기차 관련주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태웅을 비롯하여 흥구석유, KR모터스 등이 유가 폭등 수혜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국제유가 급등세를 타고 전반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러시아의 원유 증산 '치킨게임'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적극 개입하면서 원유전쟁이 진정될 기미를 보인 덕분입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2.24%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72%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2.28%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오름세로 돌아섰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러시아의 석유 증산 경쟁이 진정될 것이라는 기대 덕분에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0.42% 상승한 312.08 포인트로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헝가리, 필란드 등 유럽 대부분 증시가 상승세를 보였고, 특히 러시아 증시가 +4.69% 폭등세를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비교적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만 증시가 휴장한 가운데,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증시가 소폭 상승하고 있고, 홍콩과 호주 증시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최근들어 그나마 변동성이 잦아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초 대비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으로는 음봉을 보이고 있고, 조금 전 하락 전환해 전일 대비 -0.05% 하락한 1724.0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17종목, 보합 60종목, 하락 424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의약품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섬유의복, 기계, 음식료, 전기전자, 제조, 비금속광물 업종지수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중이고, 특히 증권과 운수창고, 의료정밀, 금융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밀리면서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신풍제약(019170)과 신풍제약우(019175)가 말라리아 치료제가 코로나19 확진자에게 증상 개선을 보였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또한 태평양물산(007980)은 코로나19 방호복을 납품한다는 소식에 코로나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며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33일 이동평균선에 가로막힌 코스닥지수도 최근에 비해 변동성이 많이 잦아들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27% 상승한 569.2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73종목, 보합 104종목, 하락 55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체감상으로는 크게 나쁘지 않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인터넷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유통과 금속, 통신서비스, IT부품, 전기전자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 오락 업종지수와 섬유의류, 운송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상승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서울바이오시스(092190)는 자체 발광다이오드 기술을 통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살균 능력을 입증했다는 이유로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케이엠제약(225430)은 뉴 핸센 손소독제가 미국 FDA 일반의약품(OTC) 등록 완료 및 수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크루셜텍(114120)은 삼성전자Z플립 지문인식 모듈 공급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가 폭등 수혜주

     

    오늘 전반적으로 오전장은 유가 폭등 수혜주로 거론되는 종목들이 오름세를 보이다가 서서히 진정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개별 종목 이슈로 인해 코로나와 엮인 종목들이 여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 시장에 비해 비교적 잠잠한 오전장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상승장이 계속해서 이어지길 바라지만 기술적으로 한 차례 장이 꺾일 수도 있는 구간이라 조금 우려는 됩니다.

     

    4월 첫 주도 금세 지나갔습니다. 다음주에도 좋은 상승장 이어갔으면 하는 바램으로 4월 3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