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5G관련주, 아동 콘텐츠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4. 1.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시장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5G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하락 출발했다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는데, 현재 정오가 조금 지난 시점, 상승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더욱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정부가 올해 상반기 5G에 대한 투자 규모를 4조원까지 최대 50% 늘린다는 방침에 5G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온라인개학이 현실화되자 아동콘텐츠 관련주나 간편식품 관련주들이 관련 테마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미국유럽증시온도차를 보였습니다. 뉴욕 증시는 1분기 마감일 소폭 하락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18만명을 넘었고, 하루 사이에 2만명 이상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2020년 1분기 뉴욕증시 역사상 최악의 1분기로 기록되었습니다.

     

    해외증시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84%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95%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1.60%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상승랠리를 이어갔습니다.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었던 중국에서 제조업 경기가 빠른 회복세에 들어섰다는 소식에 유럽 증시가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1.65% 상승한 320.06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고,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스웨덴, 포르투갈, 벨기에, 핀란드, 헝가리 증시 등이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러시아증시가 +5%대 폭등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호주 증시 등이 상승중인 반면, 일본과 홍콩 증시가 하락하고 있고, 전반적으로 중국 증시 영향을 받아 증시 변동성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일시적인 조정을 보이는 듯 하던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하락하며 출발했지만 다행히 양봉으로 전환하면서 반등추세를 유지해나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하지만 개인투자자의 강한 매수세 덕분에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6분 기준, 전일 대비 +0.25% 상승한 1759.0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다섯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44종목, 보합 40종목, 하락 220종목 등, 지수 상승 폭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비교적 영양가 높은 장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두산밥캣과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등 두산 그룹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기계업종 지수가 +6%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음식료 업종지수와 의료정밀, 운수창고, 종이목재, 전기가스, 통신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였던 의약품주들이 조정을 보이면서 의약품 업종 지수가 -1.9%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증권과 전기전자, 은행 업종지수도 소폭 하락중입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CJ씨푸드(011150), 우리들휴브레인(118000), 빙그레(005180), 하이트론(019490), 두산밥캣(24156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빙그레는 해태아이스크림 인수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CJ씨푸드는 간편식품 관련주로, 우리들휴브레인은 자체 개발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 CE-IVD 인증 획득 소식에, 하이트론은 177.72억원 규모 재평가차액 발생 등의 소식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장중 하락전환하기도 했던 코스닥지수는 다행히 오늘도 반등세를 이어나가면서 지수차트상으로동 양봉 전환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개인투자자의 매수세로 인해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51% 상승한 577.69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8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008종목, 보합 44종목, 하락 284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정부가 5G 관련 투자를 50% 확대한다는 소식에 5G 관련주가 다수 포함된 통신장비 업종지수가 +9%대 급등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운송부품과 컴퓨터서비스, 음식료, 전기전자, 통신서비스, 디지털, 금융, IT H/W, IT종합 업종 지수 등이 +3% 이상 상승세를 보이며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 제약주들이 전반적으로 조정을 받으면서 제약업종지수가 -2%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출판매체와 방송서비스, 신성장기업 업종지수 등도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바른손(01870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멕아이씨에스(058110), 넥스트BT(065170), 애니플러스(310200), 한국테크놀로지(053590), 알리코제약(260660), 토박스코리아(21548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개학으로 인해 주로 아동 콘텐츠 관련주들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동콘텐츠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움직이는 테마는 5G 관련주와 아동콘텐츠 관련주, 간편식품 관련주 정도입니다.

     

     

    5G 관련주는 정리해 놓은 자료가 있는데, 아동콘텐츠 관련주나 간편식품 관련주는 빠른 시일 내에 정리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증시 변동성이 강한 장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오전장에서 지수 상승과 하락이 두어차례 반복되는 등 증시 변동성이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강한 조정 없이 증시가 반등하고 있는데, 이런 반등이 계속해서 이어진다면 좋겠지만, 서서히 하락 파동에 대한 두려움도 생길 수 있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1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