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추천 액센 B320 찐 사용 후기

by 주소남 2020. 3.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액센(Axxen) B320을 직접 구매해 사용해본 찐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보조배터리(요즘은 보배라고 줄여서 말하더군요)가 용량도 작고, 너무나도 더딘 충전 시간에 급속충전 보조배터리를 알아보던 중, 티몬에서 판매하고 있는 액센 B320을 발견했습니다.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액센 보조배터리 B320은 20,000mAh의 대용량 보조배터리로 듀얼 3A USB포트와 QC 3.0(퀄컴 퀵차져 3.0)의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고, 최신기종을 위한 PD포트(C타입 to C타입) 포트를 지원합니다.



    5PIN과 8PIN, C타입의 입력 포트를 모두 내장하고 있어, 삼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애플 아이폰, 노트북 등의 기기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액센 B320 포장

     

    티몬에서 구매 후 상품이 도착했는데, 뽁뽁이로 쌓여 있기는 했지만 박스 배송이 아닌 봉투에 넣어 배송되었기 때문에, 만일 택배 업체에서 마음먹고 던졌다면 제품에 무리가 갈 수도 있어, 배송 포장 부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아무래도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액센 B320 박스

     

    뽁뽁이를 벗겨낸 모습은 박스에 Axxen 정품씰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액센 B320 전면

     

    엑센 B320 제품 모양은 이렇습니다. Axxen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전면부에는 화면 표시 LED 화면이 있고, 급속충전을 뜻하는 QC 3.0과 용량이 적혀 있으며, 하단에는 Axxen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엑센 B320은 스마트 메인보드를 탑재하여 사용 중 일정한 전압을 유지시켜 동일 용량 대비 30% 향상된 효율과 안정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사이즈는 세로 약 14cm, 가로 6.35cm, 두께 2.4cm 정도로 슬림한 보조배터리에 비해 두께감은 조금 있습니다.

     

    액센 B320 구성품

     

    엑센 B320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보조배터리 본체 1개와 C타입 충전선, 마이크로 5PIN 충전선, 8PIN 젠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액센 B320 측면

     

    액센 B320 측면의 입력과 출력포트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C Type 포트와 8PIN포트, 5PIN 포트가 있고, USB QC 3.0을 출력하는 USB 포트가 두개 있어 3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2대 이상 충전시 충전 속도 느려질 수 있습니다)

     

    액센 B320 후면

     

    액센 B320 후면에는 제품의 모델명과 용량, 입력, 출력 전원과 용량, 전압 등이 기록되어 있는데, 출력 부분에서 DC 5V 3A를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B320의 충전 모습입니다. 충전시 본체 전면의 LED에 충전중이라는 표시로 배터리 잔량이 깜빡거리면서 조금씩 차는 모습이 보이는데, 한 시간 정도 충전을 하니 50%대에서 100% 완충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고속충전 중

     

    급속충전 보조배터리를 스마트폰에 연결했을 때 모습입니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부분에 고속충전 중이라는 알람 메세지가 뜨고, 실제로 충전 속도도 빨라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보조배터리가 1A의 속도로 아주 느리게 충전되어, 스마트폰 사용 중 충전을 해도 오히려 방전 속도가 빨랐는데, 이번 액센 B320을 구매하고 나서는 스마트폰 배터리 부족에 대한 우려를 덜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하는 제품이지만 배송 중 포장이 박스 포장으로 바뀌었으면 좋겠고, 사용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지 않아, 조금은 불편했습니다.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액센 B320 전면

     

    원체 심플한 작동법이기 때문에 설명서가 필요없을지 모르겠지만, 충전 중 전면부 화면 깜빡임이 정상인지, 불량인지 등의 여부를 직접 확인해야 했다는 점 등은 조금 아쉽습니다.

     

    참고로 측면의 전원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전원 On, 두번 따닥 누르면 전원 Off 입니다. 문의해보니 보조배터리 충전 중에는 전면 LED 화면 깜빡임은 정상입니다.

     

    또한 생각보다 무거워, 충전중 손으로 들고 충전하기에는 무게감이 있기 때문에 급속충전이 가능한 케이블을 별도 구매해 가방에 넣고 충전하는 것이 조금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티몬 배송

     

    하지만 아주 저렴한 가격에 QC 3.0이라는 스팩으로 나온 급속충전 보조배터리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사용해보았던 보조배터리 중 가장 추천하는 제품으로, 선물용으로도 굉장히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이상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엑센 B320을 처음 구매하여 사용해본 찐 사용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