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디지털화폐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4. 7.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7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 덕분에 현재 양지수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자화폐, 혈장

     

    전날 해외증시 폭등이 있었고, 오늘 우리나라 시장에서는 혈장치료제 관련주와 함께 디지털화폐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1분기 실적이 시장의 전망치에 어느 정도 부합했고, 전년동기대비 상승하면서 기대감이 꺾이지 않았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폭등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 최대 감염국인 미국에서 하루 신규 확진자가 크게 가마소하는 등 팬데믹이 진정 기미를 보이면서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증시까지 전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7.73%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7.33%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7.03% 상승하면서 모두 +7%대 상승세로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럽에서 확진자가 가장 많은 이탈리아의 사망자가 줄어드는 등 팬데믹이 진정 기미를 보이는 가운데, 독일은 제재 해제를 통한 정상화 준비에 돌입했다는 소식에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3.73% 상승한 320.58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고, 독일과 그리스 증시 등이 각각 +5%, +8%대 폭등세로 마감했으며, 이외의 대부분의 유럽증시가 상승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일본과 중국, 홍콩 증시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호주 증시만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좋은 상승세로 마감한 코스피지수는 장중 33일 이동평균선 부근 저항을 맞고 내려오면서 음봉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는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1분 기준, 전일 대비 +0.53% 상승한 1801.42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오랜만에 1800포인트 선으로 복귀했습니다.

     

    상한가 네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92종목, 보합 48종목, 하락 265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한진칼과 CJ대한통운 등의 주가가 상승하면서 운수창고 업종 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기계와 의료정밀, 운수장비,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통신 업종지수를 비롯해 음식료, 증권, 의약품, 서비스, 종이목재, 화학 업종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신풍제약우(019175)와 청호컴넷(012600), 제일파마홀딩스(002620), 진원생명과학(01100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은행이 코로나 사태 속에 디지털화폐 도입을 추진한다는 이야기에 디지털화폐 관련주인 청호컴넷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강한 상승세를 보였던 코스닥지수는 현재 600포인트 부근에서 서서히 저항에 마주하는 모습입니다.

     

    증시현황 포스팅을 작성할 때, 코스닥지수가 600포인트 선에서 매물대 저항이 있다고 계속해서 이야기했는데, 어느새 600포인트 수준으로 올라와 이제는 위의 저항을 소화하는지, 소화하지 못하는지에 따라 방향성이 결정될 수 있는 중요한 구간입니다.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13% 하락한 596.43 포인트로 하락전환했습니다. 지수가 하락전환 했음에도 불구하고 상한가 7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56종목, 보합 75종목, 하락 494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한국정보통신이나 한네트 등 디지털화폐 관련주들이 포함된 통신서비스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기타제조와 반도체, 운송, 출판매체, IT 부품, IT H/W, 기계장비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어느 정도 방어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주인 셀트리온헬스케어를 포함한 유통업종 지수가 -3%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제약과 인터넷, 오락, 건설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녹십자랩셀(144510), 알파홀딩스(117670), 와이오엠(066430), 서진오토모티브(122690), 케이씨티(089150), 이노와이즈(086250), 에스모 머티리얼즈(08773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자화폐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디지털화폐 관련주들이 한은의 디지털화폐 도입 추진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청호컴넷과 케이씨티를 비롯하여 한네트, 로지시스, 푸른기술, 프리엠스, 한국전자금융 등이 비교적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혈장치료 관련주

     

    또한 조금전 세브란스병원에서 '혈장치료' 환자 2명이 코로나19 완치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에 혈장치료 관련주들도 다시 한 번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재차 증시 변동성이 강해지고 있고, 서서히 코스피지수도 하락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대형주 위주로 하락하면서 증시 체감은 크게 되지 않지만, 최근 증시 상승에 대한 피로감이 누적되어 있는 상황에서, 하락장에 대한 대비는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오늘 미세먼지가 심하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7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