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코로나 혈장치료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4. 2.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2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해외증시 하락으로 인해 오늘 우리나라 증시도 부담감이 있었지만, 다행히 현재 코스피, 코스닥 양시장 모두 상승중입니다.

     

    코로나 혈장치료

     

    장초반 지수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기는 했지만, 미국 선물지수의 선방과 기관투자자들의 매도 물량이 나오지 않고, 상승 전환하면서 지수도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코로나 혈장치료 관련주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완치자의 혈장을 환자 치료에 활용하기 위한 정부 지침이 마련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레몬과 시노펙스를 포함한 코로나 혈장치료 관련주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빠른시일 내에 관련주를 정리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의 코로나 확진자 추이가 이탈리아와 비슷해지고 있고, 연방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이달 말까지 연장되면서 경제적 셧다운이 실업자 급증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우려가 이어졌습니다.

     

    코로나19로 미국 내에서 10만 ~ 24만명이 사망할 수 있다는 TF의 예측 모델도 있는 만큼, 코로나에 대한 공포가 미국 증시를 짓눌렀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4.44%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4.41%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4.41% 하락하면서 모두 4%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유럽 제조업 경기의 급랭이 확인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사태에 대해 "앞으로 고통스러운 2주를 보내게 될 것"이라며 당분간 코로나19 확진자의 폭증이 이어질 것을 예고하자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 증시도 동반 급락했습니다.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2.90% 하락한 310.77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고,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그리스, 스웨덴, 스페인, 핀란드 증시 등이 -3% 이상 하락하면서 전체적으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해외증시 하락으로 우리나라 증시도 불안감에 출발했지만 다행히 현재 우리나라 증시와 중국 증시는 상승중입니다.



     

    반면 일본과 홍콩, 호주 증시 등은 하락하고 있어, 온도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전날 해외증시 불안감과는 다르게 +0.43% 상승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오전장 한 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로 인해 -1% 이상 하락했지만 다행히 현재 오후 12시 15분 기준, 전일 대비 +0.98% 상승한 1701.9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05종목, 보합 55종목, 하락 341종목 등 오늘 지수 하락시에도 상승 종목 숫자가 많은 경향이 있는데, 어제와는 반대로 대형주 위주로 하락, 중소형주들이 상승하면서 나타나는 결과였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기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의약품, 운수창고, 전기가스 업종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중입니다.

     

    특히 보험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건설, 서비스, 통신, 화학, 음식료, 금융 업종 지수 등이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코오롱머티리얼(144620)이 나홀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음봉을 보이며 불안한 마감을코스닥지수는 오늘 장중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약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다행히 현재 지수가 올라오면서 전일 대비 +1.01% 상승한 557.4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6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62종목, 보합 63종목, 하락 50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체감상으로도 현재는 괜찮은 장이 이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셀트리온 블록딜 소식에 시가총액 비중이 큰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하락하면서 유통 업종 지수가 비교적 강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의료정밀과 비금속, 기타제조, 금융, 컴퓨터서비스, 제약 업종 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 인터넷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디지털, IT S/W, & SVC, 소프트웨어, 운송부품, 통신서비스, 통신방송, 방송서비스, 음식료, 화학, 통신장비, 기타서비스, 전기전자 업종 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소프트센우(032685), 서울바이오시스(092190), 인터파크(108790), 인터파크홀딩스(035080), 육일씨엔에쓰(191410), 슈펙스비앤피(05853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파크홀딩스와 인터파크가 합병 한다는 소식에 두 종목 모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서울바이오시스는 바이오레즈 기술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살균 효과가 있다는 소식에, 슈펙스비앤피는 합작법인 어센드바이오가 G-CSF 바이오베터 대량생산 세포주를 개발했다는 소식에 각각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혈장치료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코로나 혈장치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코로나19 완치자 혈장을 환자 치료에 활용하기 위한 정부 지침 마련 기대감으로 인해 레몬과 시노펙스가 혈장치료 관련주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후발주자들과 함께 관련주를 정리해야 할 필요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2015년 중동 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 당시 환자 치료에서 9건 정도 환자 혈장을 사용한 바가 있고, 현재 주식시장에서는 레몬과 시노펙스 정도가 코로나 혈장치료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여전히 증시 변동성이 강합니다. 다행히 지수가 반등에 성공하면서 해외증시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장까지 봐야겠지만, 어제 나온 증시 하락이 하락 파동의 시발점이 될 수 있는 지점이어서 오늘 잔뜩 긴장했는데, 증시가 잘 버텨주고 있어 다행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2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