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안전 안내 문자 차단 방법(Feat. 갤럭시)

by 주소남 2020. 3. 3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안전 안내 문자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갤럭시 기준)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안전 안내 문자가 높은 빈도로 오곤 합니다. 스마트폰에는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문자 등의 알람이나 소리 등을 차단 할 수 있는 설정 방법이 있는데,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것 같습니다.

     

    안전안내문자

     

    우선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의 차이점긴급재난문자는 재난이 실제로 발생했을 때, 보내는 문자이고, 안전안내문자는 일어날 것에 대비해 미리 준비하라고 안전안내문자를 보내주는겁니다.

     

    안전 안내 문자

     

    최근 코로나로 인해 확진자 발생이나, 각 시청, 구청에서 확진자 동선을 안내해주는 문자가 '안전안내문자'로 빈번하게 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서울과 경기도, 인천의 경계에 거주하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안전 안내문자가 오는데, 안전 안내 문자 차단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참고로 제 스마트폰은 갤럭시A8 star 입니다.)

     

    메시지

     

    스마트폰 메시지함으로 들어가서 오른쪽에 점 세개짜리가 있죠. 이 곳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 화면이 보입니다.

     

    메시지 설정

     

    이 곳에서 메시지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메시지 긴급 알림 설정

     

    메시지 설정 진입 후 긴급 알림 설정으로 진입하면 안전 안내문자나 긴급재난문자 알람이나 소리 등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고 따라와보세요.

     

    안전 안내 문자 차단 방법

     

    스마트폰 메시지 설정의 긴급알림 설정으로 진입하면 위와 같이 기본적으로 긴급 재난 문자나 안전 안내 문자 등이 사용중으로 활성화 되어 있을겁니다.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모두 활성화되어 있고, 이 곳에서 조정을 하지 않는다면 안전 안내 문자나 긴급 재난 문자를 예외 없이 받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긴급 재난 문자나 안전 안내 문자 알림을 차단할 수 있고, 갤럭시 A8 스타의 경우 소리 울릴 때 진동도 함께 울릴지, 울리지 않을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코로나 확진자 등의 알림이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보내는 문자 정도가 피로하다고 생각되면 안전 안내 문자는 차단해 두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 '긴급 재난 문자'는 말 그대로 긴급한 재난이 발생했을 경우를 알려주는 문자이기 때문에 활성화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긴급 메시지 정보

     

    긴급 메시지 정보를 보아도 자연재해 및 재난 발생시 긴급 알림을 제공한다고 안내하기 때문에 안전 안내 문자를 차단하는 것은 괜찮지만,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긴급 재난 문자는 활성화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 안내 문자 차단

     

    메시지 설정의 긴급 알림 설정에서 활성화를 모두 꺼 둔 경우인데, 이렇게 설정해 놓으면 긴급재난문자나 안전안내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또한 긴급재난문자로 사이렌 소리를 동반한 알람이 오는 경우가 있고, 설정을 할 수 없게 만들어 놓은 폰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이 경우에는 메시지 - 설정에서 로밍 중 긴급 알람을 끄면 해제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될 수 있으면 안전 안내 문자나 긴급 재난 문자를 끄지 않는 것이 좋지만, 간혹 중요치 않은 안전 안내 문자에서도 듣기 거북한 경고음이 나오게끔 설정된 폰들이 있기 때문에, 메시지 설정 부분 만져보시면 안전 아나내 문자나 긴급 재난문자 차단을 쉽게 할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