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USB 4기가 이상 파일 넣는 손 쉬운 방법(Feat. 포맷)

by 주소남 2020. 4. 8.

목차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USB에 4기가 이상의 대용량 파일을 넣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SB



     

    요즘 USB 가격이 정말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USB 3.0이 보편화되면서 USB 2.0 저용량 제품은 오히려 배송비가 더 비쌀 정도로 가격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그만큼 고용량 USB 제품들도 가격이 많이 낮아졌고, USB 용량은 높아지는데, 간혹 4기가 바이트 이상의 용량 파일들이 USB에 복사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글에서 영상매체로 콘텐츠가 넘어가면서 요즘은 10기가 바이트 이상의 대용량 영상파일도 일상화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용량이 큰 파일들을 USB에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SB 4기가 이상 파일

     

    USB에 4기가 이상 파일을 넣으려면 위와 같이 '파일이 너무 큽니다',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세지가 뜨면서 들어가지 않습니다.

     

    USB 포맷

     

    이는 포맷을 통해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USB 디스크를 오른쪽마우스로 누르고, 포맷 버튼을 눌러주세요.

     

    USB NTFS 포맷

     

    USB 4기가 이상 파일을 넣는 방법의 핵심입니다. USB 포맷은 기본적으로 윈도우98부터 사용되던 FAT32 방식으로 기본값이 지정되어 있을겁니다.



    FAT32 방식은 파일 하나 당 4기가 미만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이를 NTFS 형식으로 바꾸어줍니다.

     

    USB NTFS 포맷 방법

     

    NTFS 방식을 선택한 후 포맷을 진행해 줍니다.

     

    USB 4기가 이상 파일 넣는 방법

     

    이제 조금전 4기가 이상 파일을 USB로 전송해보면 위와 같이, 오류 메세지가 출력되었던 USB에 4기가 이상 파일을 집어 넣을 수 있습니다.

     

    USB에 따라 다르겠지만, 간혹 NTFS 방식으로 포맷을 할 수 없는 USB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USB 속성

     

    내컴퓨터에서 USB디스크를 오른쪽 마우스로 눌러 속성에 진입해주세요.

     

    USB 하드웨어

     

    USB 드라이브 속성을 보면 본인의 하드디스크와 USB 디스크 드라이버가 보일텐데, USB 디스크 드라이브를 선택 후 아래 속성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USB 향상된 성능

     

    USB 디스크 속성에서 정책 탭에 제거 정책이 빠른제거(기본값)에 체크되어 있을텐데, 이를 향상된 성능으로 설정을 바꿔주고 확인을 누르게 되면 NTFS 방식으로 포맷을 할 수 있게 드라이브가 변경됩니다.(윈도우10 기준)

     

    즉, NTFS 방식으로 포맷만 한 차례 해 준다면 USB 4기가 이상 파일을 손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이 글로 인해 4기가바이트 이상의 파일을 USB에 넣는데 꼭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