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휴젤 메디톡스 허가취소 수혜주 등극?

by 주소남 2020. 7.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법원은 메디톡스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하고 품목허가 취소 효력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달 메디톡신주 50,100,150 단위 3개 품목 허가 취소를 결정했는데, 이 때문에 휴젤(145020)메디톡스 허가취소 수혜주로 움직이는 모양새입니다.

     

    휴젤

    <출처 : 휴젤 홈페이지>

     

    휴젤은 생물학적제제의 조제 및 판매와 의학 및 약학 연구 개발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최근 보톡스 관련주 총정리(Feat. 메디톡신 반사이익)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다시피 보톨리눔 톡신제제 '보툴렉스(BOTULAX)', 더채움(THE CHAEUM)', 바이오 코스메틱 '웰라쥬(WELLAGE)' 등의 제품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메디톡스 허가취소와 함께 법원이 메디톡스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하면서 보톡스 허가 취소 효력이 발생했고, 이 때문에 보톡스 관련주들이 메디톡스 허가취소 수혜주로 움직이려는 모습이 있습니다.

     

    휴젤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담보제공 공시

    <휴젤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담보제공 정정공시, 출처 : 전자공시 다트>

     

    또한 휴젤은 어제 장마감 후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담보제공 정정공시를 통해 담보제공자(최대주주) 관련 지분이 985,217주(23.08%)에서 5,540,331주(43.73%)로 변경되었다고 공시했습니다.

     

    휴젤 시간외거래

     

    최대주주 지분이 늘어났기 때문에 이 공시 역시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가운데, 메디톡스 허가취소 수혜주까지 거론되어 휴젤은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메디톡스 시간외거래

     

    이와는 반대로 메디톡스는 법원에서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하면서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휴젤 주가

     

    위의 차트는 메디톡스 허가취소 수혜주로 거론되는 휴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다가 지난 6월 중순부터 보톡스 관련주들이 메디톡스 허가취소 수혜주로 움직이면서 휴젤 주가 역시 강한 변동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이틀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단기 하락을 보였지만, 지난 7월초 저점과 6월 중순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지지해주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자리였습니다.

     

    휴젤 보톨리눔 톡신

    <휴젤 보톨리눔 톡신, 출처 : 휴젤 홈페이지>

     

    메디톡스의 허가취소가 공식화되면서 이에 대한 기대심리로 인해 휴젤의 오늘 주가는 갭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기술적으로는 190,500 부근을 넘어서면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기에, 상승시 이 부근의 저항을 소화시키는지, 소화시킨다면 이를 지지하는지까지 체크 후 홀딩할지, 이익실현할지 결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만일 주가가 갭상승했다가 하락할 경우,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을 종각기준으로 이탈하는 모습은 좋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거나, 오늘 주가가 급등할 경우 본인의 평단가 대비 알맞은 익절 및 손절 퍼센테이지를 정해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휴젤 주식

     

    휴젤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윗꼬리들이 거슬리기는 하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없다시피하기 때문에, 메디톡스 허가취소로 인한 매수세가 동반된다면 재차 강한 상승세를 보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반대로 주봉차트상 절대 이탈하지 않아야 할 자리는 최근 16만 중반대에서 17만 중반대까지 만들어진 매물대 하단인데, 매물대 하단은 163,500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최근 주봉차트상 윗꼬리와 함께 투자심리가 강하게 무너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메디톡스 허가취소로 인해 수혜주로 거론되는 종목은 휴젤을 비롯하여 알에프텍, 제테마, 휴온스, 휴온스글로벌, 파마리서치프로덕트, 파마리서치바이오, 대웅제약, 디에스케이, 종근당, 동화약품, 서울리거 등이 있는데, 대부분 시간외 거래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가운데 휴젤이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메디톡스 허가취소 수혜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