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28일 정오 증시체크(2017년 마지막장)

by 주소남 2017. 12.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17년 마지막 장입니다. 2017년 증시 폐장일 이기도 합니다. 어제 유럽 증시는 상품주 상승에 오름세를 보이다가 대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지수와 나스닥지수 S&P500 지수 모두 상승한 채 마감했고 우리나라도 이의 영향을 받는지 오전 장 좋은 흐름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조금씩 지날 수록 조금씩 지수가 밀리는 느낌이 듭니다. 코스닥은 4일 연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2018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했는데 2018년 경제정책발향에서 주요 연기금의 코스닥에 대한 투자 비중을 확대하도록 유도한다고 함에 따라 어제 코스닥 지수가 3.9% 폭등하며 오늘은 800선 부근(798.68)까지도 일시적으로 치고 올라가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윗꼬리가 달리며 조금 내려오며 주춤하고 있으나 이러한 정책 모멘텀으로 인해 새해 초반에도 랠리를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은 2017년 증시 폐장일 입니다. 내일은 장이 열리지 않으며 2018년 장은 1월 2일 화요일 오전 10시에 개장하기 때문에 이 부분 참고하시길 바라고 올 한해 증시 나름 좋았던 모습이었는데, 수익들 많이 챙기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코스피시장은 대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학과 의약품, 기계, 전기전자 업종과 건설업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반대로 은행 업종 및 운수장비, 철강금속 업종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본다면 오늘 전기전자 업종의 상승이 보다 뚜렷합니다. 이는 시총 상위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각각 2%대와 1%대 상승을 보이고 있는 영향으로 보이며 이 외에도 삼성SDI, LG이노텍, 현대일렉트릭 등이 동반 상승하며 업종 지수를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기계 업종도 대체적으로 좋습니다. LIG넥스원을 비롯하여 한온시스템, STX엔진, 한신기계, 동양물산, 두산인프라코어 및 삼익thk, 엔케이까지 상승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제도 좋지 못했던 은행 업종이 오늘도 부진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제주은행만 소폭 반등할 뿐 기업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모두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래 테마에서 이야기하겠지만 여전히 줄기세포 테마에 관한 이슈가 뜨겁습니다. 이로 인해 코스피 제약 및 바이오 주들도 흐름이 좋은데 유나이티드제약이 10%대 급등을 보이고 있고 한올바이오파마가 8%대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보령제약도 6%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은 어제의 상승에 이어 오전장 한 때 800선 부근을 목전에 두며 좋은 흐름이 나왔는데 시간이 조금씩 지날 수록 밀리는 느낌이 들다가 정오를 기점으로 다시 반등하려는 움직임은 보이고 있습니다.

     

    정오 전에 스크린캡쳐를 한 것이라 대체적으로 하락 업종이 많이 보입니다. 현재는 하락업종과 상승 업종이 반반 정도의 비중으로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유난히 두드러지는 업종은 비금속 업종입니다. 비금속 업종 시총 상위인 포스코켐텍이 4%대의 상승으로 업종 지수를 이끌고 있고 미래SCI, 모헨즈, 앤디포스 등도 업종 지수를 뒷받침하며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홈쇼핑 관련주들이 좋지 못합니다. CJ오쇼핑이 현재 4%대 급락을 보이고 있고 GS홈쇼핑도 3%대 하락을 보이며 본격적인 조정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방송서비스 업종이 좋지 못합니다.

     

    어제 코스닥 지수가 너무 급하게 올라서인지 오늘은 어제 만큼의 상승은 기대하기 힘들고 조금의 욕심이라면 2017년 마지막 날 역사적으로 800을 돌파한 채 끝이 났으면 좋겠다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오늘 테마 시장에서는 줄기세포 관련 테마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줄기세포관련주 테고사이언스가 주름개선 세포치료제 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코스피, 코스닥 시장 통틀어 유일한 상한가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줄기세포 테마를 가지고 있는 네이처셀과 메디포스트, 안트로젠, 프로스테믹스, 강스템바이오텍 등이 어제에 이어 오늘도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최근 현대중공업 대규모 유상증자로 인해 혼란하던 조선업 시장이 오늘은 반등하고 있습니다. 한진중공업과 삼성중공업이 각각 6%대와 5%대 반등이 나오고 있고 현대중공업도 3%대 반등이 나오고 있으며 현대미포조선, 대우조선해양 등도 반등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오늘 상승은 아니지만 현재 가상화폐가 하락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상화폐에 투자하고 있지는 않지만 관련 시세는 계속해서 체크하고 있는데, 코인 전체적으로 하락 흐름이 나오고 있고 이로 인해 주식시장에서도 가상화폐 관련주인 옴니텔이 현재 -12%대 급락이 나오고 있고 포스링크, 위지트, 제이씨현시스템, 비덴트, 퓨전데이타, 갤럭시아컴즈 등 가상화폐 테마주들이 오늘 동반 하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2017년 증시 폐장일 입니다. 내일 장이 열리지는 않지만 올해 증시를 되돌아보는 포스팅을 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제 블로그에 관심가져주시는 분들 올 한해 정말 고생 많으셨고, 내년에는 더욱 양질의 주식 관련 정보를 드리는 유용한 매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오후장도 힘내시고 2017년 한 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