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LG우(003555) 주가 간단 차트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7. 12. 29.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LG의 우선주인 LG우(003555)입니다. LG는 LG계열사의 지주사이며 자회사 및 기타 투자회사로부터의 배당수익과 상표권 사용수익, 임대수익 등으로 매출이 구성되며 올해 실적 성장성이 아주 좋은 기업이라고 소개해드린바 있습니다.(2017/12/28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LG(003550) 주가 간단 차트분석[지주사])

     

    지금 소개해드리는

    LG우

    는 LG의 우선주로 우선주 테마를 타기보다는 LG의 주가를 따라가는 전형적인 우선주 형태를 보이는 종목입니다.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 초부터 완만한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반복하며 조금씩이지만 우상향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수요일과 목요일 양봉을 보이면서 최근 하락 흐름이 어느 정도 진정되는 모습이 보이고 추세선 위에서 양봉이 나왔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가능성은 보이지만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LG우를 단기적으로 본다면 8월 초부터 완만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의 유무를 파악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487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11월을 제외한 각 달마다 이 추세선 부근에서는 비교적 반등 흐름이 나와주었기 때문에 단기 추세 반등선으로는 적합한 것 같습니다.

     

    다만 이 추세선을 무너트릴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하고 단기적으로는 빠르게 회복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으며 변동성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51400 부근 까지 단기 저항이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 이 저항을 벗어난다면 비교적 주가가 가벼워져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LG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올 한해를 돌아보니 저점 대비 34.32% 정도 주가가 올라온 모습입니다. 특히 지난 5월과 6월 초의 상승 흐름이 강했으며 이후에도 현재까지 중장기 상승 추세는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추세선을 이어보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483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봉차트 추세선과 그리 차이나지 않는 추세선이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주 기준이며,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추세선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강하지는 않지만 남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 중 대응을 빨리 하시려는 분이나 비중이 크신 분들은 이 추세선 부근을 이탈할 때 비중을 줄인다던가 하는 대응 방식을 생각해 볼 수 있겠고, 그렇지 않고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추세선 이탈시 오히려 비중을 조금 늘리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비중이 커졌을 경우 종가기준으로 매물대 하단인 456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이평선 부근에서 지지를 받는지 받지 못하는지에 따라 변동성이 더욱 확대될 수 있기 때문에 리스크를 줄이고자 한다면 456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위의 간단 차트분석 공지를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사람마다 평단가도 다르고 성향도 다르기 때문에 같은 종목이라 할지라도 대응방법이 천차만별 입니다. 제가 이렇게 분석글을 써 드리는 것은 위험라인으로 보이는 곳과 저항이 있는 구간에 대한 약간의 팁일 뿐 정확한 정보는 아닌, 제 경험에 의한 차트 분석 법입니다.

     

    따라서 이 분석글을 보고 본인이 응용해가며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LG우는 LG의 우선주이기 때문에 LG의 실적을 봐야합니다. LG의 실적은 앞서 언급했듯이 올해 실적 성장성이 좋고 재무가 튼튼한 대기업에 속하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는 크지 않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 구간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중장기 매력도는 있으니 LG우 주주분들 혹은 예비 주주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