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LG유플러스(032640) 주가 간단 차트분석[5G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3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5G관련주 LG유플러스(032640) 입니다. LG유플러스는 이동통신서비스와 함께 TPS서비스, 전화서비스 및 데이터서비스를 하는 LG 그룹 계열사입니다. 스마트폰 시장의 확대에 따른 데이터중심 시장으로의 전환에 맞추어 2012년 1분기 LTE 전국망 커버리지 완성을 통한 네트워크 선점 효과를 누리며, 2017년 9월 말 기준으로 이동통신부문에서 시장점유율 약 20.6%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5G관련주 LG유플러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중순 저점을 확인한 이후 상승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었지만 지난 27일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변동성이 강해졌고, 2017년 마지막 날은 종가가 저가인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그 아래 추세선 부근까지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으며, 다행히 매물대 지지선은 어느 정도 남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하락한다고 하더라도 급락보다는 비교적 완만한 하락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이라면 27일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시가가 시작했을 때 매도타이밍이었지만 현재 보유중이라면 그 아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놓는 것도 좋습니다.

     

    혹은 더 좋은 것은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것이며, 매물대 하단인 12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을 경우, 현재 13300 부근에 있는 추세선을 이탈했을 때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단기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비중이 크다면 지난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3300 부근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망은 나쁘지 않은 기업이나 이평선들이 수렴하면서 하락을 가리키고 있기 때문에 단기간에는 조정 흐름이 추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조금은 더 커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5G관련주 LG유플러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초부터 약 2년간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 10월달에 이탈했으며 이후 다행히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어 큰 조정 보다는 기간 조정이 이루어 졌습니다.

     

    다행히 11월 말쯤 이 추세선을 재차 탈환하면서 현재는 추세선 위에서 등락이 이루어지고 있고 지난주 저점 부근도 이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일어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재차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매도 관점으로 보아도 좋습니다만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12300 부근에 있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유플러스는 매해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전망이 좋은 기업입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5G 추진단을 신설하면서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세계 최초로 5G 시범서비스를 선보이는 KT와 함께 5G 시장에 도전하고 있는 기업으로 향후 5G관련 테마가 불 경우 비교적 강한 탄력을 받을 수 있는 모멘텀도 존재하는 기업입니다.

     

    2주 연속 조정을 받고 있지만 재차 돌파한 추세선을 딛는다면 빠르게 상승쪽으로 방향이 나올 수 있고 지난 11월 말 이후로 올라오는 상승추세가 아직 꺾이지 않았기 때문에 빠르게 조정이 마무리되고 반등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