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LG전자우(066575) 주가 간단 차트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7. 12. 3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렸던 LG전자(2017/12/30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LG전자(066570) 간단 차트분석[4차산업관련주])의 우선주인 LG전자우(066575)입니다.

     

    LG전자우는 LG전자의 우선주로 LG전자 주가 흐름과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봉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고 있고 특히 이번주 마지막 이틀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여전히 단기 상승 추세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추가 진입 여부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대응이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 진입 여력이 없다면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44800에 있는 추세선을 이탈하는지의 유무에 따라 대응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보되, 추가 진입 여력이 남아 있다면 오히려 44800 부근 추세선 이탈시 추가로 진입을 노려보되 손절라인은 지난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41800 부근으로 잡아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고 하더라도 추가 진입은 신중해야합니다. 60일선 부근을 이탈한다면 장중에라도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는데, 이 때를 추가 진입 시점으로 보는 것도 괜찮고, 아니면 이평선 부근을 강하게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일 경우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2차 추세선인 418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약하고 단기 추세도 하락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손절라인은 유의해야합니다.

     


     

     

     

    위의 차트는 LG전자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저점을 확인하고 올 한해 주가 흐름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본주인 LG전자의 주가 흐름을 따라 길게 우상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LG전자우는 다른 우선주 테마주들과는 다르게 본주의 영향을 많이 받는 종목입니다.

     

    지난주 음봉으로 단기 조정이 나올 수 있었지만 이번주 이평선을 딛고 재차 양봉을 그리며 여전히 건재한 상승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1년 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40700 부근에 있기 때문에 LG전자우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까지 분할로 천천히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현재 보유중이신 분들 중 추가 진입을 노린다면 이 추세선 부근까지 여유를 가지고 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1년 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여 매물대 하단인 4030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중장기 상승 추세가 깨지고 하락추세로 전환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변동성이 강해지며 급락의 가능성 또한 보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손절라인 부근을 유심히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LG전자는 올 한해 실적이 굉장히 좋은 기업이라고 계속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실적 성장성이 내년에도 어느 정도 이어진다는 전망이 있지만 올 한해 주가 흐름이 이미 반영이 되었을 가능성도 있으며 하락 전환시에는 빠르게 이익실현 해 두는 것도 좋을 것 같고, 그 징조가 바로 위에서 이야기 한 추세선 이탈 및 매물대 하단 이탈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유심히 관찰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