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풍력발전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10. 5.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풍력발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5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연휴가 끝나고 개장한 10월 장 첫 날은 증시 흐름이 좋습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19 확진 변수가 있었지만 다행히 시장은 차분히 받아들이는 모양새로 기관투자자를 중심으로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까지 순매수세에 가담하면서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시장에서는 풍력발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2030년까지 5대 해상풍력 발전 강국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와 함께 세계풍력발전협회(GWEC)는 글로벌 해상풍력 발전 설치 용량이 2030년쯤에는 2019년 대비 8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하는 등의 호재로 전체적으로 풍력발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고, 연휴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는 큰 변동성 없이 지나갔습니다. 어제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 확진 소식에 미국 증시가 출렁였고, 유럽 증시도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8%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2.22%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96%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코로나19 확진 소식을 주시하는 가운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러시아와 그리스, 라트비아, 스웨덴, 포르투갈, 덴마크, 핀란드, 헝가리 증시 등이 하락 마감한 반면 영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 등이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증시가 중추절 연휴로 휴장한 가운데, 우리나라와 일본, 홍콩, 베트남, 인도, 호주 증시 등이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추석 연휴 전에도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던 코스피지수는 오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에 힘입어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55분 기준, 전일 대비 +1.24% 상승한 2356.7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15종목, 보합 67종목, 하락 224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서비스 업종지수와 종이목재 업종지수를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철강주의 강세로 인해 철강업종 지수를 포함하여 운수장비와 기계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화학 업종지수는 +2%대 상승, 건설과 은행, 운수창고, 금융, 제조, 전기가스, 섬유의복, 통신, 음식료 업종지수 등은 +1%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부산주공

     

    코스피 시장에서는 부산주공(005030)이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기관투자자와 개인투자자의 순매수세에 힘입어 코스닥지수도 장 초반 대비 상승세를 보이며 지수차트상으로도 양봉을 보이면서 순항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73% 상승한 854.3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22종목, 보합 103종목, 하락 43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을 앞두고 엔터주들의 조정으로 인해 오락 업종지수가 -2%대 하락세로 가장 큰 하락을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와 건설, 디지털, 운송부품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중인데, 특히 금속과 출판매체, 컴퓨터서비스,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네오크레마

     

    코스닥 시장에서는 네오크레마(311390)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풍력발전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풍력발전 관련주([카드뉴스]풍력발전 관련주 총정리)가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페코와 태웅, 씨에스윈드, 효성중공업, 삼강엠앤티, 씨에스베어링, 세아제강 등 풍력발전과 관련있는 주식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고, 철강주와 렘데시비르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 등도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긴 연휴간 해외증시 변동을 한 번에 받아들이면 충격이 있을 때가 있었는데, 다행히 추석 연휴 동안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 확진 이외에는 대내외적으로 증시에 영향을 미칠 뉴스는 없었습니다.

     

    앞으로는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해 증시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주도 9일 한글날 증시가 휴장하기 때문에 4거래일만 증시가 열리게 됩니다. 긴 연휴에 취해 일상 복귀가 힘드신 분들도 있겠지만 나흘만 잘 이겨내시길 바라면서 10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