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지엘라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11. 16.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엘라파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지엘라파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지엘라파(GL Rapha)국내 바이오 기업으로 의약품 수출 사업을 주로 하고 2018년 정부의 컨설팅 지원을 받아 요르단에 30억원 규모의 항생제 수출계약을 체결한 성과로 주목받기도 한 기업입니다.

     

    지엘라파

    <출처 : 지엘라파 홈페이지>

     

    최근 지엘라파와 관련된 주식이 주식시장에서 움직이는 이유는 러시아 국부펀드(RDIF)와 국내 바이오기업 지엘라파(자회사 한국코러스 포함)는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를 한국에서 연간 1억 5,000만 회분 이상 생산하는 데 합의했다고 13일 밝혔다는 보도 때문입니다.



     

    최근 각국이 코로나19 백신이나 치료제 등을 미리 선구매 해 놓으려는 움직임 때문에 지엘라파가 생산하기로한 코로나백신이 우리나라 정부와 관계가 있지 않겠느냐는 추측이 있었지만, 최근 지엘라파 측은 "한국 정부와 전혀 관계가 없다. 우리는 계약생산업체이며 주문생산이고 '스푸트니크V 백신'은 한국 내수용이 아닌 외국 수출용으로만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와 관련되어 지엘라파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어떠한 종목들이 과연 지엘라파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엘라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일신바이오

     

    일신바이오(068330) : 각종 이화학기기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동결건조기와 초저온 냉동장치와 관련된 특허 및 실용신안 등록을 소유하고 있어 최근 콜드체인 관련주로도 부각.

    지엘라파의 한국 자회사는 한국코러스인데, 일신바이오는 한국코러스와 바이오의약품 생산용 동결건조기 생산을 위한 설비를 포함하는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어 지엘라파 관련주로 움직임.

     

    2020.11.15 - 지엘라파 관련주, 어떤 게 있나?... 일신바이오-에이치엘비생명과학? 휴장에도 투자자들 관심 쏠려

    2020.11.12 - 지엘라파 관련주, 코로나 백신 생산에 제약바이오 들썩..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

     

    에이치엘비제약

     

    에이치엘비제약(047920) : 완제의약품과 원료의약품 개발 및 제조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의사의 처방에 의한 전문의약품 ETC에 속하는 '씨트리시메티딘정', '로자틴정', '라베피아정' 등과 일반의약품 OTC에 속하는 '지노베타딘질좌제' 등.

    지난 2017년 2월 한국코러스와 해외 진출 사업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한 적이 있기 때문에 지엘라파 관련주로 부각.



     

    이연제약

     

    이연제약(102460) : 전문의약품과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오리지널 진단제의약품과 제네릭 전문의약품, 특화된 원료의약품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하는 기업.

    지엘라파가 생산하는 백신과 비슷한 원료 치료제 기업에 투자한 적(뉴라클제네틱스와 AAC기반 유전자치료제 공동개발 및 상용화 계약 체결)이 있기 때문에 지엘라파 테마주로 움직임.

     

    지엘라파 관련주

     

    이 외에도 SK케미칼과 명문제약 등이 지엘라파 관련주로 알려져있으나 뚜렷한 연관성은 없습니다. 또한 위의 일신바이오와 에이치엘비제약, 이연제약 등도 지엘라파가 생산하는 백신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고, 이전에 MOU 등의 계약을 체결한 것이 부각되어 관련 테마에 얽혀있으니 백신과 연관성은 비교적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엘라파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은 다른 테마로도 움직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